"외야에서 보니 멋있더라고요"..'용규놀이' 부러워하던 외야수, 완벽 카피 '10구 승부' [부산 리포트]

이종서 입력 2022. 6. 28. 2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야에서 보니까 진짜 멋있더라고요."

황성빈(25·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26일 부산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외야 수비를 하던 중 복잡한 마음을 느꼈다.

황성빈은 롯데 소속이지만, '리틀 이용규'로 통한다.

황성빈은 28일 부산 두산 베어스전에서 이용규의 모습을 떠오르도록 한 장면을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2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렸다. 1회말 무사 2루 롯데 황성빈이 안타를 날리고 있다. 부산=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6.28/

[부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외야에서 보니까 진짜 멋있더라고요."

황성빈(25·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26일 부산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외야 수비를 하던 중 복잡한 마음을 느꼈다.

4회초 선두타자로 나온 키움 이용규는 롯데 선발 투수 찰리 반즈와 13구까지 가는 승부를 했고 끝내 볼넷으로 출루했다. 끊임없이 투수가 어려운 코스로 던진 공을 파울로 만들면서 결국 출루에 성공한 '용규놀이'.

이용규는 KIA 타이거즈 소속이었던 2010년 8월 29일 광주 무등구장에서 박승민(넥센)을 상대로 20개의 공을 던지게 하면서 역대 한 타자 최다 투구수 신기록을 세웠다. 2위인 19개도 이용규의 기록.

수비하는 타자로서는 투수 못지 않게 짜증이 날 수 있는 순간. 동시에 황성빈은 이용규의 집중력에 반하기도 했다.

황성빈은 롯데 소속이지만, '리틀 이용규'로 통한다. 근성있는 플레이와 과감한 주루플레이가 이용규의 모습을 꼭 닮았다는 것.

황성빈 역시 자신을 향한 별명을 잘 알고 있다. 황성빈은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다"라며 "근데 너무 과찬의 말"이라고 수줍게 웃었다.

황성빈은 올 시즌 롯데의 '히트 선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38경기에 나온 그는 타율 2할9푼7리 6도루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 22일 두산 베어스전 이후 꾸준히 출루하면서 출루 머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리틀 이용규'라는 아깝지 않은 근성과 집중력. 그러나 황성빈은 "이용규 선배님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기록적으로도 많이 필요하다. 나는 이제 100타석을 조금 넘게 소화한 정도"라며 "그냥 이용규 선배처럼 플레이하고 싶은 것이지 반드시 따라가겠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황성빈은 28일 부산 두산 베어스전에서 이용규의 모습을 떠오르도록 한 장면을 만들었다. 0-0으로 맞선 1회말 무사 1루에서 첫 타석에 선 황성빈은 이영하와 10구까지 가는 승부를 펼쳤다. 2볼-2스트라이크에서 공 두 개를 커트한 뒤 볼을 골라내 풀카운트를 만들었고, 이후 두 개의 공을 추가로 파울로 만든 뒤 10구째 슬라이더를 받아쳐 결국 안타를 만들었다.

무사 1,3루 찬스를 잡은 롯데는 이대호가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전준우의 땅볼로 한 점을 내면서 1-0 리드를 잡았다.

황성빈은 이후 추가로 안타를 뽑아내지는 못했다. 롯데와 두산은 8회초 내린 비에 3대3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비록 승리를 잡지 못했지만, 황성빈은 롤모델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었던 경기였다.
부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박수홍 “가족이 칼 들이대고..결혼하면 죽는다고 폭언”→“지옥이었다”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