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사, '스포티파이' 박한 적십자 써드킷 공개.."리옹 유니폼 아냐?"

이인환 입력 2022. 6. 28. 23:51 수정 2022. 6. 28. 23: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참신한 시도다 보니 의견이 엇갈리는 것일까.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바르사의 새 유니폼들은 1992년 바르셀로나 하계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바르사의 써드킷은 하얀 바탕에 메인 컬러인 빨간색과 파란샌으로 구성된 십자가가 유니폼 중앙을 차지하고 있다.

단 이전 바르사 유니폼들과 구성이 다르다 보니 설왕 설래가 오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참신한 시도다 보니 의견이 엇갈리는 것일까.

영국 '스포츠 바이블'은 28일(한국시간) "FC 바르셀로나는 2022-2023 시즌 활용할 서드킷을 공개했다. 이전과 달리 큰 스폰서 네이밍과 무늬가 인상적"이라고 보도했다.

바르사는 라쿠텐을 대신해서 새롭게 스포트파이와 메인 스폰서를 체결했다. 자연스럽게 2022-2023 시즌부터 유니폼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바르사의 새 유니폼들은 1992년 바르셀로나 하계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써드킷 역시 참신한 시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바르사의 써드킷은 하얀 바탕에 메인 컬러인 빨간색과 파란샌으로 구성된 십자가가 유니폼 중앙을 차지하고 있다. 그 위에는 하얀 색 글자로 적힌 스포티파이의 네이밍이 보인다.

단 이전 바르사 유니폼들과 구성이 다르다 보니 설왕 설래가 오가고 있다. 찬성 팬들은 깔끔한 유니폼의 구성과 로고 배치 등을 호평하고 있다.

반대 측에서는  팀의 특색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반발했다. 한 팬은 바르사답지 않은 유니폼이라면서 "누가 보면 올림피크 리옹 유니폼인지 알겠다"라고 불만을 나타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