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 "창의적인 인재 육성" 오픈이노베이션 '52g' 출범

신진호 입력 2022. 6. 29. 0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그룹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가 최근 출범시킨 오픈이노베이션 커뮤니티 '52g'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GS그룹은 지난 4월 제2기 '더 지에스 챌린지 데모데이'를 열고 에너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도 나서고 있다.

이들은 GS칼텍스 기술연구소를 방문, 1대1 멘토링 등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시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 ‘52g’에 참여하는 GS그룹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GS그룹 제공

GS그룹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가 최근 출범시킨 오픈이노베이션 커뮤니티 ‘52g’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실리콘밸리 혁신 방법론 등을 주제로 한 교육 과정은 미국 현지 연사들의 실시간 웹 세미나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해에는 200여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52g에 참여했다. 허태수 회장도 52g에 참여해 디지털 전환과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GS그룹은 지난 4월 제2기 ‘더 지에스 챌린지 데모데이’를 열고 에너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도 나서고 있다. 에너지 생산·관리, 전기차와 수소경제, 탄소포집 활용 및 순환경제 등 3개 분야 스타트업 6곳을 선발했다. 이들은 GS칼텍스 기술연구소를 방문, 1대1 멘토링 등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시키고 있다.

허 회장은 “스타트업은 다양한 분야의 사업 기회를 발 빠르게 포착하고, 대기업은 사업화 추진 등에 강점이 있으니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