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드레스' 김건희 여사, 촬영 빠지려 하자 "여기로" [영상]

김인엽 2022. 6. 29. 0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국왕이 주재하는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 부부가 갈라 만찬에 참석한 것은 이날 오후 8시30분께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대기 장소에서 20여 걸음을 걸어 스페인 국왕 부부 앞으로 가자 펠리페 6세가 악수를 청했다.

윤 대통령이 만찬장으로 이동하려 하자 김 여사는 "이쪽으로"라며 안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국왕 주재 갈라만찬 참석
바이든·마크롱 대통령 부부 앞서 도착
흰 드레스·장갑, 검은 클러치 손에 쥐어
펠리페 6세 "취임 축하" 尹대통령 "감사"
尹, 기념촬영 앞에 선 바이든과 인사도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가국 정상 만찬이 열리는 마드리드 왕궁에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국왕이 주재하는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 부부가 갈라 만찬에 참석한 것은 이날 오후 8시30분께다.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 엠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브리짓 마크롱 여사 등이 방문해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와 레티시아 왕비와 인사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이날 배우자인 유코 여사와 동행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검은 정장에 금색 넥타이를 맸다. 김 여사는 흰색 반팔 드레스에 흰색 장갑을 꼈고 작은 검은색 클러치를 손에 쥐었다. 머리는 단정하게 뒤로 묶었다.

대통령 내외 뒤로는 김일범 대통령실 의전비서관과 김원집 외교부 사무관이 동행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대기 장소에서 20여 걸음을 걸어 스페인 국왕 부부 앞으로 가자 펠리페 6세가 악수를 청했다. 이들은 간단한 인사를 주고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윤 대통령은 펠리페 6세와 레티시아 왕비 사이로 걸어 들어갔고 김 여사는 뒷걸음질 치자, 펠리페 6세가 "여사님은 여기로"라며 자신의 왼편으로 김 여사를 안내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갈라 만찬에 참석해 사진 촬영을 위해 펠리페 6세 국왕 부부와 함께 서 있다. 연합뉴스


사진 촬영 후 펠리페 6세는 "취임을 축하드린다. 취임하신 지 몇 주 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목례했다. 윤 대통령이 만찬장으로 이동하려 하자 김 여사는 "이쪽으로"라며 안내했다.

윤석열 대통령(두 번째 줄 왼쪽 세번째)이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갈라 만찬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및 파트너국 정상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각국 정상과 단체사진 촬영을 한 뒤 만찬장으로 이동했다.

단체사진 촬영때 가장 마지막으로 입장한 바이든 대통령은 단상의 중앙 자리로 이동했고, 자연스럽게 바로 뒷자리에 서 있던 윤 대통령에게 먼저 악수를 건넸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