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리툴링 핵심 '두목 호랑이' 이승현, 순조로운 재활 그리고 적응

김우석 입력 2022. 6. 29.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A 기간 동안 가장 바쁜 나날은 보냈던 KCC는 지난 7일 소집 훈련을 실시했고, 28일 찾은 용인 마북리 연습 체육관에서 고양 오리온에서 옮겨온 KCC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이승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승현은 FA 계약 직후 지난 시즌 다쳤던 발목을 수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A 기간 동안 가장 바쁜 나날은 보냈던 KCC는 지난 7일 소집 훈련을 실시했고, 28일 찾은 용인 마북리 연습 체육관에서 고양 오리온에서 옮겨온 KCC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이승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승현은 FA 계약 직후 지난 시즌 다쳤던 발목을 수술했다. 정규리그 후반 부상을 당했지만,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치료를 거듭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시즌이 끝난 후 병원을 찾았던 이승현은 의사와 상담 과정에서 “힘줄에 문제가 생겼다. 재활도 가능하지만, 만약 다시 부상을 당할 경우 심각한 상황에 이르게 된다.”라는 소견을 받았다고 한다.

팀과 이승현은 수술을 선택했고, 이날까지 한 달 정도 시간이 지난 상태였다.

수술 직후 기브스를 했던 이승현은 이날 가벼운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었고, 조금씩 절둑이며 걸음까지는 걸을 수 있는 상태였다.

재활로 오후 운동 일정을 소화하던 이승현은 운동이 끝나기 20분 전쯤 체육관을 찾아 전술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장면을 자세히 지켜보고 있었다.

이승현은 “수술한 지 한 달이 지났다. 재활이 가능한 상태다. 기브스를 빼고 보호대를 하고 있다. 통증은 거의 없다.”고 전한 후 “정규리그 후반에 발목 바깥 쪽을 다쳤다. 힘줄이 무리가 갔다. 피로가 좀 누적된데다, PO까지 뛰다보니 조금 악화가 된 것 같다. 예방 차원에서 수술이었다.”라고 전했다.

연이어 이승현은 “9월 복귀 예상하고 있다. 코칭 스텝과 ‘완벽한 몸 상태로 복귀하자’라는 의견은 나누었다. 급하지 않게 하고 있다. 재활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KCC 관계자는 “정말 성실하게 재활에 매진하고 있다. 재활과 관련한 집중력이 역대급이다. 왜 오리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다. 귀감이 되는 선수다.”라는 의견을 더해주었다.

주제를 적응으로 바꿨다.

이승현은 “운동 강도가 역시 약하지 않다. 계속 지켜보면서 적응을 하고 있다. 감독님 스타일에도 맞춰야 한다. 조직력을 강조하신다. 나하고 잘 맞을 것 같다. 계속 훈련을 지켜보면서 복귀하게 되면 어떻게 움직어야 할 지에 대해 생각을 하고 있다. 한 달 정도가 지나면 가벼운 팀 훈련을 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KCC는 윈 나우의 팀이다. 이정현이 삼성으로 옮겨갔고, 송교창이 군에 입대했다. KCC는 이승현과 함께 허웅을 영입하며 또 다른 우승 전력을 구축했다. 이승현은 KCC 리툴링의 핵심이다. 지난 수 년간 다소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인사이드를 단숨에 강점으로 바꿔냈기 때문. 이승현도 알고 있는 듯 했다. 진중한 눈빛으로 훈련을 지켜보고 있던 이승현에게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진 = 김우석 기자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