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Cool 루랄라~

이충진 기자 2022. 6. 29. 0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쾌적함과 스타일 동시에 잡는다.”

낮 최고 기온이 30℃를 넘나드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냉감’소재가 주요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냉감’ 등의 기능성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을 더한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타일적인 요소를 강화한 아이템들이 올 시즌 주력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레드페이스 ‘아이스 허니컴 카무 우먼 짚 티셔츠’


실제로 최근 시장에는 강한 햇볕으로 무더운 날씨에 냉감 기능은 물론, 자외선에 맞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티셔츠가 등장했다.

레드페이스는 아미드계 원사인 ‘아이스(ICE)’ 소재를 사용해 즉각적인 쿨링감을 제공하며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아이스 허니컴 카무 우먼 짚 티셔츠를 선보였다.

소재에 포함된 자외선 차단 기능과 긴 팔 기장으로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더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 장시간 착용에도 산뜻한 컨디션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또한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디자인을 적용해 소매 부분에 얼음 문양 바탕의 아이스 문구 그래픽을 더해 포인트를 살렸다. 팔과 몸통 부분에는 각기 다른 배색과 고급스러운 패턴으로 세련된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집업 스타일로 상황에 따라 목 부분 조임 조절이 가능해 편리함까지 갖췄다.

트렉스타 ‘드라이아이스 팬츠’


최상의 쾌적함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으로 활동성을 높인 팬츠도 눈에 띈다.

트렉스타는 아이스펀치 팬츠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드라이아이스 팬츠를 선보였다. 용융사 소재를 적용해 미세한 통기구멍으로 시원한 공기를 공급해 산뜻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트리코트 원단을 사용해 신축성이 뛰어나고 여름철 자주 세탁해도 내구성이 뛰어나 구김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주머니 안감 부분을 향균 처리해 주머니에 손과 소지품을 넣을 때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해 개인 위생이 각별히 중요한 여름철에 유용하다. 조거 스타일, 하프, 7부 등 깔끔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멋을 더한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어 여행, 일상, 아웃도어 활동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적합하다.

네파 ‘하이플로우 고어텍스’


여름철 땀이 차기 쉬운 발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선 통기성 역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네파의 하이플로우 고어텍스는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이와 함께 무재봉 공법으로 오래 걸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이 적용되어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고루 갖췄다. 또한 끈 없이 다이얼을 감아 빠르고 정교한 피팅이 가능한 보아핏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상의 피팅감을 선사한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더운 날씨의 여름철 건강한 야외활동을 즐기기 위해서는 적정 체온 유지는 물론, 최상의 컨디션 유지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의 몸을 지켜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스타일리시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