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이창희 2022. 6. 29.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이벤트 필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타파 이벤트’, ‘꼬리별 해변 이벤트’, ‘이열치열 여름나기 이벤트’ 등으로 오는 7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한다.

‘여름 타파 이벤트’는 출석과 던전 공략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무료 직업 변경권’, ‘빛나는 전설 장신구 제작 도안’, ‘전설 수호신령’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 ‘꼬리별 해변 이벤트’는 신규 이벤트 필드인 꼬리별 해변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제압해 ‘꼬리별 주화’를 획득하고 신규 수호령 ‘고래 수호령’, ‘이벤트 수영복 의상 도안’ 등으로 교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열 치열 여름 나기 이벤트’에서는 ‘수박 화채’ 버프 아이템 등의 여름 컨셉트의 시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주간 던전과 신규 수호신령 등도 추가됐다. 신규 주간 던전 ‘홍문 무투 대회’는 무공 최강자를 가리는 컨셉트로 ‘투왕 진금룡’을 상대로 승리하면 ‘홍문진기’의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수호신령의 인연효과를 개편하고 ‘어린 설희’, ‘헬리나’, ‘에르나’ 등 신규 수호신령 3종과 고대 등급 장비를 추가했다. ‘신령의 탑’을 9층으로 확장하고 홍문진기 잠재력 강화 등도 적용했다.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택틱스’ 5성 히든 영웅 ‘불카누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 히든 영웅 ‘불카누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불카누스는 소드맨 계열의 화염 속성 영웅으로 뛰어난 공격과 방어 능력을 갖췄다.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공격 스킬과 피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을 보유했다.

최상위 이용자들을 위한 ‘헬모드’에 신규 챕터도 추가된다. 지옥의 숲을 배경으로 새로운 기믹이 등장해 성장과 전략의 한계를 시험해 볼 수 있다. 헬모드의 각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초월석’, ‘고급 제련 비법서’ 등도 획득할 수 있다.

편의성 개선 작업도 적용된다. 5성 영웅 ‘뱀파이어’와 ‘바운티 헌터’의 능력치가 증가해 활용성이 높아지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스태미너’의 충전 시간이 기존 3분에서 2분으로 단축된다. 길드 미션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기여도’와 ‘길드 경험치’가 상향되며 ‘길드 상점’도 개편된다. 한정 히든 영웅 패스, 미션패스 신규 시즌 등도 도입됐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2주년 기념 축하 파티 이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의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7월 12일까지 ‘2주년 축하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새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고 ‘생일 케이크’를 모아 ‘선물 상자’와 교환하는 내용이다. 선물 상자를 통해 특수 블록, 코인, 코스튬 등의 인기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다. 미션을 완료하고 받을 수 있는 생일 케이크는 로봇 청소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의 응모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주년을 기념해 첫 선을 보이는 신규 콘텐츠 ‘팡스타 레이스’도 내달 12일까지 운영된다. ‘팡스타 레이스’는 최초 주어지는 50회의 이동 횟수를 사용해 5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연달아 완료하는 콘텐츠다. 사용한 이동 횟수를 기준으로 이용자 20명 단위의 그룹에서 순위 경쟁을 펼치며 상위 3명에게는 전용 코스튬과 프레임, 말풍선 등의 꾸미기 세트가 지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시리즈 최초라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새로움을 추구한 ‘애니팡4’ 2주년은 애니팡의 변화를 함께 해 온 이용자들의 기록”이라며 “이용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애니팡4’만의 재미와 가치를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여름맞이 바캉스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여름맞이 바캉스 이벤트를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재료 ‘조개’를 모아 ‘산호의 해변 테마’, ‘조개 램프’, ‘이벤트 친구’, ‘여름 특별 코스튬’ 등 이벤트 기간 동안만 획득 가능한 45종의 한정 아이템과 교환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새로운 휴식 시설 ‘바캉스’도 추가됐다. 해당 시설에서는 여름 테마에 맞춰 고양이들이 선베드에 누워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한다. 신규 고양이 ‘아비시니안 믹스’도 선보인다. 가슴에 하트 무늬를 띄고 있으며 스타를 꿈꾸는 설정이 특징이다. 미니룸을 통해 ‘졸림’, ‘삐침’, ‘놀람’ 등 고양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3종의 모션도 확인할 수 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