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두펀잉,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블레이즈 인수

임영택 2022. 6. 29. 12: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두펀잉(대표 구남인)은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블레이즈를 인수하고 신규 로고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펀잉은 “지난 2019년부터 이어져 온 블레이즈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기 위해 리브랜딩 없이 팀명에 두펀잉의 이니셜을 붙여 ‘DFI 블레이즈’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공개한 팀 로고는 ‘DFI 블레이즈’의 약자인 ‘DB’를 미니멀라이즈한 형태로 디자인됐으며 기존 블레이즈의 로고를 뒤집어 기존 역사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선수단은 현재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최영훈, 유창현, 배성빈과 함께 지난 시즌 16년만에 탄생한 로열로더 김다원을 영입하며 더욱 탄탄한 로스터를 구성했다. 감독은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직접 게임단을 창단하고 유지하며 여러 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린 문호준 감독을 선임했다.

두펀잉은 팬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인 스타트업으로 대표 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e스포츠 업계에 종사한 경력을 보유했다.

향후 e스포츠 시장에서 팬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DFI 블레이즈’를 앞세운 적극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두펀잉 구남인 대표는 “블레이즈가 후원사를 찾고 있다는 소식에 팬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시작 전이지만 팀 운영을 통해 관련 데이터와 홍보 효과를 충분히 가져올 수 있다고 판단해 창단을 결정했다”며 “팬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즐거운 일들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인터체인 NFT 엔터 프랫폼 ‘하바’에 유명 애니 ‘라바’ 뜬다

웹3솔루션즈(대표 임영광)는 인터체인 대체불가토큰(NF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하바(HAVAH)’와 애니버스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하바 플랫폼을 통해 라바 NFT의 다양한 활용처를 제공하고 NFT 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라바 NFT 소유자들은 하바 플랫폼에서 체인과 네트워크에 제한 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애니버스 자체 서비스 외에도 하바 플랫폼 내 여러 디앱(DApp)에서 라바 NFT가 활용될 예정이다.

하바는 게임, 소셜, 금융 등 다양한 영역의 각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연결하는 인터체인 NFT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체인과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NFT를 사용할 수 있다. 메인넷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블록체인 지갑, 거버넌스 및 토큰 이코노미, NFT, DEX 등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모두 적용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웹3솔루션즈 임영광 대표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인 라바 NFT와 함께 체인의 경계 없는 하바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하바는 앞으로도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여러 NFT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애니버스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를 비롯한 수많은 애니메이션 IP를 보유한 기업이다. 라바 PFP NFT는 세계 최대 규모의 최고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에서 클레이튼 부문 거래량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애니버스 김경하 대표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술과 캐릭터 IP, NFT 컨텐츠 개발 부문에서 협력할 수 있는 다각적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3솔루션즈는 지난 3일 하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플랫폼에서 제공될 첫번째 인터체인 NFT 서비스 블록체인 게임인 ‘크립토 기어즈’도 공개했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타트업 투바이트(대표 함영철)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기존 플레이투언(P2E)의 게임성 한계를 극복하는 P2G(Play to Get)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라비티, 라인 이모티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출시

그라비티는 29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이모티콘 6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은 올해 3월 출시 이후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2’ 이모티콘에 움직임을 더한 버전이다. 라그나로크의 마스코트인 포링을 비롯한 엔젤링, 데비루치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29일부터 일본,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그라비티 2사업unit 유준 팀장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 이모티콘 등을 통해 이용자분들께 새로운 경험을 드리고자 꾸준히 관련 상품을 기획해 나가고 있다. 곧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도 다가오는 만큼 이용자분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웅재삼국’ 사전예약 돌입

오아시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SLG) ‘웅재삼국’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아시스게임즈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조운 조각 10개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웅재를 맞춰라 이벤트’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 문화상품권, 구글 기프티콘 등도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 인원이 특정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최대 전설무장 손상향을 주는 ‘선 넘은 사전예약 이벤트’, 공식카페 가입자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최대 고급모집권을 제공하는 ‘뭉쳐야 쏜다! 이벤트’, 친구 및 연맹을 모아 참여하면 추첨으로 BBQ 황금올리브 콜라세트, GS 편의점 기프티콘, 문화상품권을 주는 ‘도원결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아시스게임즈는 TV 홍보영상도 공개했다. 홍보모델 배우 김무열과 이지훈, 변호사 한문철, 아나운서 박유림 4인이 출연해 ‘웅재삼국’을 소개한다.

‘웅재삼국’은 초인적인 재능인 ‘웅재’ 능력을 가진 장수를 활용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게임이다. ‘부활’, ‘순간이동’, ‘뽑기’ 등의 특수 능력이 ‘웅재’ 능력으로 설계됐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공성전, 3D 그래픽으로 현실감을 높인 삼국 전장 등도 특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