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이어 베러댄베러 얌랩, 일본 최대 유통채널 돈키호테에 '멜로팝' 입점

손재철기자 2022. 6. 29. 1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러댄베러의 비주얼 푸드 연구소 얌랩이 코트라 해외지사화 사업을 통해 건조마시멜로우 ‘멜로팝’ 일본 수출에 나서 최근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돈키호테는 400개 점포 및 소형, 중형 1400개 매장을 운영 중인 일본의 대형 유통 스토어다.

얌랩은 일본 전 지역 돈키호테에 110g/25g 레인보우(솜사탕맛), 화이트(바닐라맛), 초코(리얼초콜릿맛) 3가지맛 입점했다.

얌랩 관계자는 “얌랩 마시멜로 시리얼 ‘멜로팝’는 건조 마시멜로우로, 씹을 때마다 나는 소리가 나기 때문에 미각 외 시청각적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돈키호테 입점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트라 일본 담당자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멜로팝이 통한 이유로 K푸드 인기를 꼽고 “일본 MZ세대는 SNS를 통해 한국문화를 접하는 경우가 많아 한국에서 인기있는 음식을 선호한다. 멜로팝이 건조된 마시멜로우의 대표적인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멜로팝은 돈키호테 외 도큐핸즈, 플라자, 마루이 백화점, 조이풀혼다, 라옥스 등 일본 주요 채널에도 입점하고 있다.

손재철기자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