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상국제외교문화교류회-한복진흥회 진향자 이사장,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서 한복 패션쇼 개최

입력 2022. 6. 29. 1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세계의상국제외교문화교류회 및 사단법인 한복진흥회 진향자 이사장이 25일 한복 패션쇼를 개최했다.

세계의상국제외교문화교류회 및 사단법인 한복진흥회 염금숙 홍보대사 위원장이 이번 한국 전통의상과 키르기스스탄 패션쇼에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향자 이사장 및 주한 키르기즈 공화국 아이다 이즈마일로바 대사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세계의상국제외교문화교류회 및 사단법인 한복진흥회 진향자 이사장이 25일 한복 패션쇼를 개최했다. 이날 패션쇼에서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조금씩 변형하여 시니어 모델들 약 20여명이 선보였으며 한복 패션쇼 이후에는 키르기스스탄 전통 패션쇼도 함께 개최되었다.

톡톡한 실크에 키르기스스탄 전통 문양을 수놓은 옷을 선보였으며 패션쇼 이후에는 주한 키르기즈 공화국 아이다 이즈마일로바 대사가 출연하여 모델들과 같이 전통의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세계의상국제외교문화교류회 및 사단법인 한복진흥회 염금숙 홍보대사 위원장이 이번 한국 전통의상과 키르기스스탄 패션쇼에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염금숙 홍보대사 위원장

진향자 이사장은 “한국관광에 ‘K-패션’이 빠질 수 없다”며 “지난 25년 동안 이 관광 전에 참석해서 한복을 알리는데 주력해 왔으며 특히 개인 전시보다는 국가 간 의상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일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한복을 만들어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우리 옷을 외국에 알리는 생각이 앞섰으며 그거야 말로 진정한 문화교류라고 생각해왔다”고 말했다.

한복과 중국 치파오, 한복과 베트남 아오자이와 서로 의상 교류를 통해서 복식 문화를 통해서 우리 전통 복식을 해외에 알리는데 주력해 왔으며 현재까지 123개 국가와 의상 교류 전을 해왔으며 82개 국가의상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서울국제관광전은 서울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와 국제관광인포럼이 주최하고 코트파에서 주관하는 박람회로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관광박람회다.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린 이번 국제관광전은 관광활성화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트래블마트로 여행사와 호텔, 관광업계 그리고 전국 시도에서 참가 하였으며 해외 약 30여 국가의 관광 장‧차관과 관광 청장 및 국장급 인사, 각국의 해외여행 전문여행사 임직원 및 관광 관련협회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컨퍼런스는 서울 코엑스와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컨퍼런스에 참석한 각국장관, 차관, 관광 청장 및 국장이 자국의 부스에서 방문객을 직접 만나 진행하는 설명회를 갖는 등 자국 관광산업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