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서 '태양광 톱브랜드' 선정

홍주연 입력 2022. 6. 29. 16: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제공)
한화솔루션 큐셀이 미국, 유럽, 호주에서 동시에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로 선정됐다.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리서치(EUPD Research)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저장기술, 전력 판매 부문 등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선정한다. 해당 어워드는 EUPD가 유럽, 호주,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고객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 9년 연속, 호주에서 7년 연속으로 태양광 모듈 분야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심층 조사가 시작된 미국에서도 톱 브랜드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아진 브랜드 평판을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엄격한 품질 관리에 따른 우수한 제품과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 고객 관리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 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한 ‘2022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도 7년 연속으로 ‘톱 퍼포머’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한화큐셀은 세계 각지에서 현지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큐파트너(Q.PARTNER)’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영업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현재 대략적으로 유럽 2000개, 호주 150개, 미국 500개의 큐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해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이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 관리에 있다”며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주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