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 여름 축제 캠페인 개최

이창희 2022. 6. 29.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2 여름 축제 캠페인'을 오는 7월 13일까지 개최한다.

넷마블은 '2022 여름 축제 캠페인'을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호부' 10장, '레어 프리즘 1개'를 증정한다. '호부'는 7일 연속 로그인 보너스로, '레어 프리즘'은 4일간의 특별 보너스 혜택으로 주어진다.

캠페인과 함께 마스터 미션에 ‘데일리 미션’과 신규 ‘엑스트라 미션’이 추가된다. 데일리 미션은 3번만 완료하면 매일 '마나 프리즘' 30개가 증정되며, 신규 '엑스트라 미션'을 통해서는 최대 130개 성정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메인 퀘스트 '올림포스'까지 완료하면 보상으로 최대 149개의 성정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여름 캠페인으로 신규 서번트 '5성 알트리아 캐스터'가 등장한다. '5성 알트리아 캐스터'는 아군 전체를 대상으로 NP(필살기 사용에 필요한 에너지)를 30% 가량 채워주는 스킬 등 배틀에 도움이 되는 능력을 갖고 있다.

여름 축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복주머니 소환'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출시된 서번트들을 연도별로 구분해, 해당 연도에 출시된 서번트들이 등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넷마블은 28일 열린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을 통해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신규 서번트 ‘5성 알트리아 캐스터’의 성우인 ‘카와스미 아야코’의 축하 메시지와 2022년 하반기 업데이트 내용 등을 공개했다. 더불어 방송 중 진행된 게임을 통해 보상을 기존 12개에서 5배 증량하여 성정석 90개를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했다

◆ 웹젠, '뮤오리진3' 아이스크림 수집 이벤트 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에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를 준비했다. 29일 정기점검을 통해 7월 12일까지 14일간 '아이스크림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로랜시아' 월드맵과 '어비스' 분쟁지역의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아이스크림 스푼'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12시부터 15시, 19시부터 24시에 우편으로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하루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아이스크림 스푼'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메인 메뉴'에 '합성'탭을 통해 '전설 보석 선택 팩', '조각칼', '승급 보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웹젠은 '마정석 상점'도 업데이트한다. '뮤오리진3'의 '마정석'은 게임내 콘텐츠를 즐기며 얻을 수 있는 무료 재화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상한 알'과 'LED 큐브'를 '마정석 상점'에 추가한다.

'뮤오리진3' 회원은 '마정석 상점'에서 '수상한 알'을 구매하면 20시간마다 한 번씩 총 7번까지 열 수 있다. 알을 열 때 마다 '블루다이아'와 '수상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데, '수상한 전리품'에서 '전설 탈 것 각성석', '콘도르의불꽃' 등의 고급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7번째 알을 열면 '블루다이아'와 신규 탈 것 '베이비 드래곤'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7월 5일까지 14일간 '레시피 퀴즈'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신규 에피소드3 티저 영상 공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의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이용자에게 새로운 도전 욕구와 재미 요소를 담아 오는 8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은 신규 에피소드에서 등장할 캐릭터와 보스의 일부를 담았다.

라인게임즈는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7월 여름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사전 공개했다.게임 접속자에게 수영복 코스튬을 기간 한정으로 제공하고 이벤트도 실시한다. ‘성물 콘텐츠’ 추가와 전설 에센스 활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전설 회귀 전승’ 도입, 초반 성장 구간 개선, 게임 시스템 개편 등이 진행된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나스리아 성채 눈송이 선술집’ 이벤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서 ‘나스리아 성채 눈송이 선술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8월 3일 출시에 맞춰 준비된 이번 이벤트는 8월 8일까지 게임을 즐기거나 상품을 구매하면 한정판 굿즈에 응모할 수 있는 ‘눈송이’를 적립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용자는 눈송이를 사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탐정 멀록 스트링 백, 탐정 멀록 폰케이스 등의 굿즈 당첨에 응모할 수 있다. 하스스톤 왕돌쿠션 및 베이비 멀록 무드등, 돌 볼 세트, 향기나는 리노 잭슨 방향제 등도 마련됐다.

신규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은 직업별 ‘전설 용의자’ 카드와 새로운 카드 유형 ‘장소’, 신규 키워드 ‘주입’ 등이 반영된 총 135장의 카드를 선보인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