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터뷰] 염기훈 믿는 이병근 감독 "그로닝보다 낫다고 판단"

윤효용 기자 2022. 6. 29. 1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병근 감독이 전북현대를 상대로 염기훈 선발 카드를 꺼낸 이유를 밝혔다.

 2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2 하나원큐 FA컵 8강전에서 전북과 수원삼성이 맞붙는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염기훈(수원삼성). 서형권 기자

[풋볼리스트=전주] 윤효용 기자= 이병근 감독이 전북현대를 상대로 염기훈 선발 카드를 꺼낸 이유를 밝혔다. 


2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2 하나원큐 FA컵 8강전에서 전북과 수원삼성이 맞붙는다. 


수원은 일주일 전 리그에서 전북에 1-2로 패했다. 일주일 만에 갖는 리턴 매치다. 이 감독은 "선수들이 조급해하고 훈련장 분위기가 예전 같지 않다. 오늘 FA컵 이겨서 분위기 반전을 하고 선수들이 자신감을 찾아야하지 않을까. 체력적으로 어려워도 이런 경기에서 이기면 다시 반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포메이션에 변화를 준 수원이다. 이 감독은 " 오늘은 포백보다는 스리백이다. 초반 실점을 막겠다. 후반까지 버틴다면 후반에 김건희 같은 선수를 넣어서 공략할 생각이다. 초반 실점이 없는 게 중요하다. 그러나 수비만 할게 아니라 상대가 밀고 나올텐데 역습으로 득점을 노려야 한다"고 전략을 설명했다. 


이 감독은 미팅으로 처진 분위기를 바꾸려 했다. "선수들 개개인 미팅을 가졌다. 훈련을 많이 하는 거보다는 그게 낫다고 봤다. 분위기를 더 바꾸기 위해 코치들과 회의도 했다. 그룹별로, 개개인으로 미팅을 했다. 자신감이 떨어져있어서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올 시즌 한 골 밖에 넣지 못한 그로닝이 결국 명단에서 제외됐다. 염기훈이 그 역할을 대신한다. 이 감독은 "그로닝 자리에 기훈이 넣어서 헤딩 경합을 시킬 것이다. 기훈이가 일단 헤딩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지켜주면 다른 선수들에게 찬스가 날 거 같다. 다 연결하진 못하지만 심플하고 간결하게 할 생각이고 세컨볼을 적극 노리겠다. 그로닝보다 기훈이가 낫다고 판단했다. 45분 정도 기훈이에게 부탁 아닌 부탁을 했다. 기훈이도 선발로 45분은 뛸 수 있겠다고 자신했다"며 "기훈이는 다른 선수들보다 경기 읽는 능력, 경험이 다르다. 선수들을 경기장 안에서 리드할 수 있다. 그렇게 해달라고 했다. 후반은 김건희를 투입할 것이다. 발등이 많이 좋아졌다. 후반 45분은 건희에게 맡겨서 결정을 보겠다"고 설명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