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실종 가족' 조유나양 엄마 시신 확인

안소현 입력 2022. 6. 29. 21:43 수정 2022. 6. 29. 22: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서 실종된 가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시신 1구에서 조양 어머니 지문이 확인됐다.

시신이 발견된 차량 뒷좌석에서 발견된 여아의 시신은 지난달 학교에 '제주도 한 달 살이' 체험학습을 신청한 뒤 실종된 조유나양으로 추정되고 있다.

광주경찰청과 광주 남부경찰서는 29일 승용차에서 발견된 시신 3구의 지문 대조 결과 1구는 조양의 어머니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CCTV에 찍힌 조양 가족의 모습 등을 토대로 시신들의 신원 확인에 들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도서 인양된 차량에 부패한 성인 남녀·여아 시신
경찰, 시신 3구 중 1구 지문 대조 결과 확인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앞바다에서 29일 실종된 조양 가족의 차량으로 보이는 승용차가 인양되고 있다.   연합뉴스 

전남 완도서 실종된 가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시신 1구에서 조양 어머니 지문이 확인됐다. 시신이 발견된 차량 뒷좌석에서 발견된 여아의 시신은 지난달 학교에 ‘제주도 한 달 살이’ 체험학습을 신청한 뒤 실종된 조유나양으로 추정되고 있다.

광주경찰청과 광주 남부경찰서는 29일 승용차에서 발견된 시신 3구의 지문 대조 결과 1구는 조양의 어머니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다른 시신의 신원은 확인 작업 중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앞바다에서 조양 아버지 소유의 승용차를 인양했다. 운전석에는 성인 남성이, 뒷좌석에는 성인 여성과 여아로 추정되는 부패한 시신이 있었다.

경찰은 검시와 부검을 통해 사인도 규명할 계획이다. 경찰은 CCTV에 찍힌 조양 가족의 모습 등을 토대로 시신들의 신원 확인에 들어갔다.

조양 부모는 지난해 중반부터 운영하던 컴퓨터 관련 업체를 폐업한 뒤 경제적으로 어려웠다고 전해진다. 경찰은 조양 가족의 집을 수색하며 조양 부모가 사용한 컴퓨터에서 ‘루나 코인’ 검색기록을 확인했다. 루나 코인은 지난 달 하루 만에 98% 하락한 바 있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가상통화 투자 실패가 조양 가족을 극단적 선택으로 내몬 것인지 조사를 벌이고 있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