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한국 男,女 국가대표 배구팀에 추가지원금 2.3억 지원

김경수 기자 입력 2022. 6. 30. 0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배구연맹이 6월 29일(수) 제18기 제7차 이사회에서 남녀국가대표팀 지원금 추가 지원, 규약 및 규정 개정, NFT사업 등에 대한 안건등을 의결했다.

올림픽 진출을 위해 월드랭킹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바, 7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2 FIVB 챌린저컵 남자대회의 선전 및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여자대회 국내 유치 추진 등 랭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국제대회 지원을 위해 남자부 1.3억원, 여자부 1억원 총 2.3억원을 추가 지원키로 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FIVB VNL에 참가중에 한국여자대표팀 선수들 모습.(사진출처=FIVB)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배구연맹이 6월 29일(수) 제18기 제7차 이사회에서 남녀국가대표팀 지원금 추가 지원, 규약 및 규정 개정, NFT사업 등에 대한 안건등을 의결했다.



○ 남녀 국가대표팀 지원금 추가 지원.



대한민국배구협회에 남녀국가대표팀 국제경쟁력 강화의 목적으로 지원하는 비용 외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올림픽 진출을 위해 월드랭킹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바, 7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2 FIVB 챌린저컵 남자대회의 선전 및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여자대회 국내 유치 추진 등 랭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국제대회 지원을 위해 남자부 1.3억원, 여자부 1억원 총 2.3억원을 추가 지원키로 하였다.



이외에도 연맹은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지난 6월 23일(목), 24일(금) 진행된 해외 우수 지도자 세미나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8월에 예정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 대회에서는 일본 V리그 여자부 우승팀을 초청하여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 규약 및 규정 개정.



연맹은 문체부 표준계약서 도입에 따라 계약서 조항을 규약에 편입하고 규정에 들어가는 용어 변경 등의 목적으로 일부 내용을 아래와 같이 개정 및 보완하였다.



규약 제50조 '권리보유 선수'에 권리보유 선수를 '구단이 선수와 다음 시즌 선수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을 유지할 수 있는 배타적 권리를 보유한 선수'로 정의하였고, 권리보유 기간을 FA자격 (재)취득 시까지로 정하였다.



또한, 권리보유 선수 신청이 가능한 경우와 관련하여 선수가 다음 시즌 선수계약 체결을 일방적으로 거부하거나, 계약기간 중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로 구분하였다.



규약 제60조 '병역의무 선수'에 병역의무 선수의 병역의무기간은 계약기간에 산입하지 않는다는 조항을 추가하였다.



규약 제72조 '보수의 구성'에 세금 대납 등 샐러리캡 회피 방지를 위해 보수에 관한 세금은 선수가 부담한다는 조항을 추가하였다.



○ NFT사업 확대.



2021-2022시즌부터 2023-2024시즌까지 3시즌 동안 주식회사 블루베리메타와 체결한 KOVO 소속 구단 및 선수의 퍼블리시티권 관련 NFT사업 관련 예산을 1억원 확대한다. 확대되는 비용은 전액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연맹은 지난 3월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NFT사업 사회공헌활동 비용 1억원과 2021-2022 V리그 올스타전 선수 유니폼 경매 행사 수익금 1천4백5만원, 총 1억 1천4백5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연맹과 사업권자인 블루베리메타는 올해 4분기부터 본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에 앞선 사전 행사로 프로배구 선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7월 말에 진행할 예정이며, 이 행사에서는 프로배구 인기선수의 NFT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프로배구 선수 NFT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참가 기회를 부여한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