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포츠동아

코오롱글로벌, 반려동물 특화 '하늘채 펫짐' 공개

김도헌 기자 입력 2022. 06. 30. 09:21

기사 도구 모음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가운데 코오롱글로벌이 반려동물 특화 조경 신상품 '하늘채 펫짐(HANULCHE PET GYM)'을 선보였다.

하늘채 펫짐은 기존 특화 조경상품 중 하나인 '아웃도어짐(OUTDOOR GYM)'의 시리즈 상품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해 하늘채만의 차별화된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놀이·휴식·케어 특화공간 3종 제공
전국 주요 하늘채 단지에 반영 계획
코오롱글로벌이 선보인 반려동물 특화 조경 ‘하늘채 펫짐’.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가운데 코오롱글로벌이 반려동물 특화 조경 신상품 ‘하늘채 펫짐(HANULCHE PET GYM)’을 선보였다.

하늘채 펫짐은 기존 특화 조경상품 중 하나인 ‘아웃도어짐(OUTDOOR GYM)’의 시리즈 상품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해 하늘채만의 차별화된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하늘채 펫짐은 평소 코오롱글로벌이 추구하고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주제로 놀이(Play), 휴식(Rest), 케어(Care) 3가지 특화 공간을 제공한다. 놀이 특화 공간인 ‘플레이 컬렉션’에는 숨바꼭질, 시냇물 건너기, 땅굴미로 등의 공간을 조성하고, ‘레스트 컬렉션’에는 자연을 형상화한 나뭇잎 그늘, 그루터기 벤치 등 휴식을 위한 시설물을 마련한다. ‘케어 컬렉션’에는 반려견의 특성을 고려한 펫 화장실, 펫 전용 음수대 시설과 함께 사회성이 부족한 펫을 위한 ‘패밀리룸’ 시설공간도 별도 마련한다.

코오롱글로벌은 현재 분양 예정 중인 경북 구미 인의동 2차 하늘채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하늘채 단지에 하늘채 펫짐을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건축본부 강창희 상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이른바 ‘펫팸족’이 1400만 명에 이르는 만큼 펫과 함께하는 조경 특화 공간을 하늘채에 담고자 했다”며 “코오롱글로벌은 이번에 공개한 하늘채 펫짐뿐만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조경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4월에도 특화 조경상품인 ‘하늘채 시그네이처(SigNature)’를 공개한 바 있다. 하늘채 시그네이처는 자연을 주제로 한 특화 조경 시설물로 기후변화 대응, 환경 및 생태적인 주거공간을 추구하는 하늘채 조경의 철학을 담았다. 하늘채 시그네이처는 일상 속에서 가깝게 느낄 수 있는 6가지 자연(하늘, 달, 구름, 바람, 물, 해)을 모티브로 하늘채만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해 눈길을 끌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