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포츠동아

한양 - 통신 3사 스마트 홈 협력, 수자인라이프가 더 똑똑해진다

김도헌 기자 입력 2022. 06. 30. 09:21

기사 도구 모음

세종, 부산 등 스마트시티 사업에 참여하며 스마트 건설 기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한양이 통신 3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자인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통신 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더불어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9월 입주 시작하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에 첫 선
한양의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이미지. 사진제공|한양
세종, 부산 등 스마트시티 사업에 참여하며 스마트 건설 기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한양이 통신 3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자인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와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자인라이프는 한양이 IoT 공간 솔루션 업체 바이비와 협업해 만든 입주민용 스마트 홈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수자인라이프를 활용해 커뮤니티 시설과 각종 부가서비스, 생활문화 콘텐츠를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자 주민 투표, 입주민 동호회 채널 운영, 입주민 자료실 등 온라인 주민 소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편리함과 효율성을 겸비한 스마트 아파트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이 있어 입주민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돕는다.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통신 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더불어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자인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은 수자인라이프를 활용해 입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거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단지 내 생활편의뿐만 아니라 제휴업체와 연계한 단지 밖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자인라이프’ 활용 범위도 확대할 방침이다.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는 9월 입주가 시작되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아파트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분양 단지별 인프라와 여건에 맞춰 최적화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