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뉴스1

DL에너지, 美 나일즈 가스 복합화력 발전소 상업운전 시작

박승주 기자 입력 2022. 06. 30. 09:27

기사 도구 모음

DL에너지는 미국 나일즈(Niles)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가 상업운전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나일즈 발전소는 DL에너지(지분율 30%)가 한국남부발전, 인덱 에너지(Indeck Energy)와 공동으로 투자했다.

DL에너지는 현재 미국에 2개의 가스 복합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DL에너지는 1055㎿ 규모의 펜실베니아주 페어뷰(Fairview)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를 인수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총사업비 10.5억달러..1085㎿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
DL에너지 미국 나일즈 복합화력 발전소 전경. © 뉴스1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DL에너지는 미국 나일즈(Niles)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가 상업운전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이 발전소는 미시간주 나일즈시에 있다. 1085㎿급 가스 복합화력 발전소로 약 100만가구 이상이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나일즈 발전소는 DL에너지(지분율 30%)가 한국남부발전, 인덱 에너지(Indeck Energy)와 공동으로 투자했다. 총사업비는 10.5억 달러 규모다. 향후 발전소 운영 관리는 DL에너지, 한국남부발전, 인덱 에너지가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DL에너지는 현재 미국에 2개의 가스 복합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DL에너지는 1055㎿ 규모의 펜실베니아주 페어뷰(Fairview)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를 인수했다.

이외 국내외에서 14개 발전소, 총 6.9GW의 발전용량을 확보했다. 특히 약 77%인 5.3GW를 미국, 호주,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요르단, 칠레 등 해외 에너지 사업에 투자했다.

전병욱 DL에너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미국 민자 발전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추가 사업을 발굴해 글로벌 에너지 디벨로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arksj@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