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 日 국가대표 출신 FW 마나부 영입 "매 경기 온 힘 다할 것"

김유미 기자 입력 2022. 6. 30. 14:00 수정 2022. 6. 30.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 삼성이 아시아 쿼터 한 자리를 채웠다.

주인공은 나고야 그램퍼스에서 뛰던 측면 공격수 사이토 마나부다.

마나부는 2008년 일본 J리그에 데뷔한 이후 프로 통산 69골 60도움(407 경기)을 기록한 측면 공격수다.

또한 양 측면에서 기회를 창출하는 능력이 우수해 수원은 마나부가 득점력 향상의 치트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수원 삼성이 아시아 쿼터 한 자리를 채웠다. 주인공은 나고야 그램퍼스에서 뛰던 측면 공격수 사이토 마나부다.

수원은 30일 마나부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일본 국가대표 출신으로 2012 런던 올림픽과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등에 출전했던 마나부는 계약 기간 1년 6개월에 수원 입단이 확정됐다. 등번호는 5번을 달게 된다.

마나부는 2008년 일본 J리그에 데뷔한 이후 프로 통산 69골 60도움(407 경기)을 기록한 측면 공격수다. 요코하마 F.마리노스, 가와사키 프론탈레, 나고야 그램퍼스 등 J리그 대표 클럽에서 활약했다.

마나부는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드리블 능력이 강점이다. 또한 양 측면에서 기회를 창출하는 능력이 우수해 수원은 마나부가 득점력 향상의 치트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원 유니폼을 입게 된 그는 "트리콜로 유니폼을 입게 돼 기쁘다. 수원 삼성은 위대한 클럽, 훌륭한 경기장, 열정적인 팬이 많다고 잘 알고 있다. 팬 여러분과 함께 승리할 수 있도록 매 경기 온 힘을 다하겠다. 잘 부탁드린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일본 현지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마나부는 지난 28일 한국에 도착했다. 현재 팀 훈련에 합류해 K리그 데뷔를 준비하는 중이다.

마나부 프로필
-. 생년월일: 1990년 4월 4일
-. 포지션: FW, MF
-. 신체조건: 169㎝ 67㎏
-. 경력: J리그 407경기 69골 60도움, 2020 런던 올림픽 일본 국가대표,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대표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수원 삼성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