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양성평등 테마 특강 수강생 모집
임예나2 입력 2022. 06. 30. 17:00기사 도구 모음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오는 1일부터 '한 팀 육아, 아빠 육아!' 양성평등 테마 특강에 참여할 수강생 총 100명을 모집한다.
'한 팀 육아, 아빠 육아!'는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로 활동하고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박현규 작가가 총 2회에 걸쳐 무료강연을 진행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오는 1일부터 '한 팀 육아, 아빠 육아!' 양성평등 테마 특강에 참여할 수강생 총 100명을 모집한다.
'한 팀 육아, 아빠 육아!'는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로 활동하고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박현규 작가가 총 2회에 걸쳐 무료강연을 진행한다.
박현규 작가는 '하유아빠의 아이주도 이유식', '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 '아이를 크게 키우는 집콕 놀이'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한 아빠 육아 전문 작가이다.
강연은 오는 7월 16일에는 '평등한 아빠 육아, 그리고 유아식'을 주제로 부부 팀워크 맞추기, 유아식 만드는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23일에는 '아이를 크게 키우는 놀이 육아'를 주제로 놀이에 개입하는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 확장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부모와 예비 부모로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주차별 각 50명을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아빠 육아의 필요성과 실질적 육아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가정 내 적극적인 팀 육아의 가능성을 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옥정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보도자료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휴가 복귀' 尹 "초심 지키겠다"…인적쇄신엔 "국민관점서 점검"
- 尹대통령, 칩4 참여 여부 묻자 "국익 잘 지켜내겠다"
- 박순애 부총리 오늘 사퇴할 듯…국무위원 첫 사임
- 친이준석계 與정미경 최고위원 사퇴…"당 혼란 막지 못해 송구"
- 윤희근 "경찰권도 감시 대상…중립성은 훼손되면 안 돼"
- 신규확진 5만5292명, 1주 전의 1.24배…월요일 17주 만에 최다
- [기후위기현장을 가다] 美 서부 대가뭄에 '죽어가는' 미드호
- 수도권·강원 최대 300㎜ 이상 비 온다…중대본 1단계 가동
- 올해 물가 5%대 가능성…24년만에 최고 기록하나
- 집주인이 세입자에 안돌려준 전세금 지난달 872억원…역대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