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경게임진

[G-브리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MPS 2022 시즌3' 개막

이창희 입력 2022. 06. 30. 17:03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시즌3(PUBG MOBILE PRO SERIES 2022 SEASON 3, 이하 PMPS 2022 시즌3)’를 7월 1일 개최한다.

PMPS 202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팀 가운데 최강 팀을 가리는 리그로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의 리그로 진행된다. 각각의 리그는 2개의 시즌과 파이널 대회로 구성되며, 하반기 리그는 총 1억 5천만원의 상금과 국제 대회 출전권을 두고 열린다. PMPS 2022 시즌3는 하반기 리그의 첫 번째 시즌으로 총 2,500만원의 상금을 걸고 7월 1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시즌에도 16개팀이 참가해 하루 5매치씩 총 30매치에서 치열한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 넥슨 ‘던파 모바일’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3월 국내 출시 후 첫 신규 클래스로 선보이는 여귀검사는 전이의 힘이 깃든 마수(魔手)로 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직 캐릭터로 ▲발검술과 마법을 접목하여 공격하는 ‘소드마스터(노블레스)’ ▲강한 정신력으로 마검 ‘프놈’을 다루는 ‘데몬슬레이어(검마)’ ▲고대의 신 ‘우시르’를 수호하는 기사 ‘다크템플러(암제)’ ▲쌍검을 사용한 독특한 검술과 내공을 무기로 삼는 ‘베가본드(검호)’ 등 4종을 공개했다.

넥슨은 여귀검사 클래스 업데이트 기념으로 7월 28일까지 신규 전직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신규 생성한 캐릭터 대상으로 55레벨까지 빠른 육성을 돕고, 로터스 레이드 도전을 지원하는 ‘아라드 하이웨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던파모바일’ 1대 앰배서더인 배우 정지소가 참여한 여귀검사 OST ‘It’s My War Now’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해당 음원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제휴를 통해 ‘던파모바일 x 한국관광공사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오픈한 ‘홈런 쇼다운 모드’는 이용자들이 무작위로 매칭된 세 명의 플레이어와 타격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로, ‘블랙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트 선수카드를 올해의 선수로 성장시켜 특별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망주 인스트럭터 훈련 천장’을 도입해 10회 훈련 시 원하는 훈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에 한 단계만 가능했던 선수 강화 시스템을 추가적인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신규 특이 헤어 및 유망주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썸에이지, 모바일 MMORPG ‘데카론M’ 다양한 이벤트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데카론M’에서 엘론옴 5층을 업데이트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약 한 달간 파격적으로 진행되며, 매일 고급 결정, 최상급 펫 11회 소환권 (귀속) 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21일차 누적 보상에는 DK 스퀘어와 엘론옴을 1시간 즐길 수 있는 ‘월드 던전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귀속)’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별개로 게임에 접속만 해도 상급 트랜스업 1회 소환권 (귀속), 상급 펫 1회 소환권 (귀속)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엘론옴’은 지난 5월 업데이트된 신규 월드 던전으로, 오늘(30일) 4층과 5층이 새롭게 개방됐다. 2층부터 4층까지는 일반 지역이며, 5층은 보스 레이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분쟁 지역이다. 보스 레이드는 격주 주기로 토요일 12시부터 24시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레이드 성공 시 기여도가 가장 높은 길드에게 전용 사냥터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