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스포츠동아

"국내 여행정보를 한 곳에" 관광공사 '여행상품 홍보관' 오픈

김재범 입력 2022. 06. 30. 17:04

기사 도구 모음

여행업체와 벤처기업 등 관광기업들의 국내여행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소비자 맞춤 여행상품 추천과 상품 예약링크 연결까지 가능한 '여행상품 홍보관'을 30일 오픈했다.

국내여행 상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 지원에 목적을 둔 서비스로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여행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운영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 설치, 상품 추천부터 예약까지
기업도 손쉽게 여행상품 등록 가능, 구매인증 온라인 이벤트
여행업체와 벤처기업 등 관광기업들의 국내여행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소비자 맞춤 여행상품 추천과 상품 예약링크 연결까지 가능한 ‘여행상품 홍보관’을 30일 오픈했다. 국내여행 상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 지원에 목적을 둔 서비스로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여행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운영한다.

가고 싶은 국내 여행지나 또는 여행 일정을 검색해 맞춤형 여행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연동된 예약 사이트에서 쉽게 예약할 수 있다. 관광기업은 온라인으로 판매 중인 국내여행 상품을 간편하게 등록해 손쉬운 홍보가 가능하다. 소비자나 기업 모두 별도 로그인이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검색되는 상품은 여행업계와 관광벤처·스타트업의 상품을 비롯해 관광두레와 같은 지역주민사업체, 관광공사와 지자체 공동개발 상품 등까지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는 소비자 대상 구매인증 온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광고를 실시한다. 한국여행업협회 및 한국스타트업협회 사이트에서도 홍보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21일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와 여행 품 홍보관을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와 스타트업 상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