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티브이데일리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 드라마 제작 확정

김종은 기자 입력 2022. 06. 30. 17:25

기사 도구 모음

인기 웹툰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0일 "웹툰 OST 발매 열풍에 불을 지폈던 카카오웹툰 대표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글·그림 로즈옹)가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취향저격 그녀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인기 웹툰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0일 "웹툰 OST 발매 열풍에 불을 지폈던 카카오웹툰 대표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글·그림 로즈옹)가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밝혔다.

'취향저격 그녀'는 엉뚱한 메이크업과 패션 테러 스타일로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놀림감이 되어버린 서투른 새내기 하해닮의 사랑과 우정,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해닮은 어느 날 옆집 이웃이 '뷰티 인플루언서'로 비밀리에 이중생활 중인 같은 과 선배 지찬열임을 알게 되고, 그의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캠퍼스를 뒤집어 놓을 만인의 '취향저격' 스타일로 변신하기 위한 특급 코칭을 받게 된다.

특히 '취향저격 그녀'는 캠퍼스 로맨스 특유의 몽글몽글한 연애, 썸의 시작을 알리는 두근두근함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독자들의 마음을 저격, 카카오웹툰 연재 3년간 주간 조회수 랭킹 1위, 로맨스 장르 부문 랭킹 1위, 현재까지도 누적 조회수 3.4억 뷰를 상회하는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카카오의 IP를 이용해 빼곡한 영상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사내 맞선'이 전 세계적인 흥행 성적을 거둔 데 이어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성황리에 종영, 현재 '징크스의 연인'과 '미남당'도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여기에 최근 야구 웹툰 '기프트' 판권 판매, '샤크' 시즌2 제작 소식 등이 더해지면서 올해도 카카오엔터 IP들이 안팎으로 왕성한 활약을 떨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에도 일본 TV아사히에서 현지 리메이크되는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 예능 프로그램 '좋아하면 울리는' 등 기대작들이 대기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카카오엔터 IP들이 올해도 괄목할 만한 2차 창작화 성공 사례를 집적하고 있다. 이 같은 활약으로 웹툰/웹소설 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음은 물론, 카카오엔터 IP들에 업계 관계자들의 러브콜이 줄잇고 있는 상황이다. '취향저격 그녀'는 이미 웹툰과 OST로 파급력이 확인된 슈퍼 IP이기에, ‘사내 맞선’에 이을 성공적인 로맨틱 드라마 탄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



copyright(c) TV Daily. All rights reserved.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