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대 데뷔 김건희 여사 '내조 외교'

정유선 기자 2022. 6. 30. 1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첫 '내조 외교'가 관심을 끌고 있다.

김 여사는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의 첫 만남에서도 친근하게 대화하는가 하면 자기 관심 분야인 친환경 등과 관련해 단독 행보에 나서기도 했다.

김 여사는 지난 29일 오전(현지시각) 스페인 왕실이 주관한 '나토 정상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과 왕립유리공장, 소피아 왕비 국립미술관 등을 방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첫 ‘내조 외교’가 관심을 끌고 있다.

김 여사는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의 첫 만남에서도 친근하게 대화하는가 하면 자기 관심 분야인 친환경 등과 관련해 단독 행보에 나서기도 했다. 김 여사는 지난 29일 오전(현지시각) 스페인 왕실이 주관한 ‘나토 정상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과 왕립유리공장, 소피아 왕비 국립미술관 등을 방문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질 바이든 여사에게 “우크라이나 방문에 감동받았다”며 “바이든 여사의 우크라이나 방문은 한국에도 적지 않은 반향을 일으켰다. 부군과 함께 가지 않고 홀로 가신 용기와 그 따뜻함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이에 바이든 여사는 현지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한 우려를 전해준 뒤 김 여사에게 “높은 자리에 가면 주변에서 많은 조언이 있기 마련이지만, 중요한 건 자신의 생각과 의지”라며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라(Just be yourself)”고 조언했다고 한다.

전날 김 여사는 레티시아 스페인 왕비를 만나 “한국에서 동갑은 자연스럽게 가까운 사이가 된다. 우리는 나이가 같다”고 인사를 건넸고 두 사람은 서로 생일을 물어보며 반가워했다.

같은 날 갈라 만찬에선 흰색 반소매 드레스를 입었는데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29일 MBC 라디오에서 “영부인의 패션은 국격이다. 사진상으로 볼 때 김 여사가 아주 멋있더라”고 칭찬했다. 정상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는 흰 바지와 흰 운동화에 하늘빛 체크무늬 재킷을 입어 활동성을 더했다. 이후 재외동포 만찬간담회 일정에는 녹색 치마 위에 검은 재킷을 입은 다소 과감한 패션을 선보였다.

김건희 여사가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만다린 오리엔탈 리츠호텔에서 열린 동포 만찬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