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kbc광주방송

[이슈초대석]손혜원 전 국회의원

정경원 입력 2022. 06. 30. 19:32

기사 도구 모음

지난 6·1 지방선거 목포시장 선거구 개표 결과가 나오는 순간, 눈길을 사로잡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목포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손혜원 전 국회의원입니다.

Q3.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의 선대위 총괄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했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의 선거 슬로건 '강기정이 왔다. 광주가 달라진다'도 만드셨는데요.

Q6. 6·1 지방선거 하면 더불어민주당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난 6·1 지방선거 목포시장 선거구 개표 결과가 나오는 순간, 눈길을 사로잡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목포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손혜원 전 국회의원입니다.

오늘 스튜디오에 모셨는데요. 목포에서의 생활과 정치권 이슈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Q1. 열린민주당 탈당 이후에 근황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최근 목포에 옻칠 공방을 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Q2. 목포를 제2의 고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시고, 또 SNS를 통해서 목포를 홍보하고 계신데요. 목포에서의 생활은 어떠세요?

Q3.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의 선대위 총괄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했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의 선거 슬로건 '강기정이 왔다. 광주가 달라진다'도 만드셨는데요. 어떤 인연이 있어 도왔나요?

Q4.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인수위의 문화관광분야 자문위원으로 활동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의견을 제시했나요?

Q5. 이번 6·1 지방선거를 간접적으로 치르면서 어떤 점들을 느꼈나요?

Q6. 6·1 지방선거 하면 더불어민주당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선거에서 참패 후 더불어민주당이 내홍을 겪고 있습니다. 한때 민주당에 몸 담았던 분으로서 어떻게 보시나요?

Q7. 때로는 한발 물러서서 보면 해결책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현재 우상호 의원을 중심으로 비상대책위원회가 가동 중인데요. 민주당 개혁, 어떻게 해야 할까요?

Q8. 민주당 최대 쟁점인 이재명 의원의 당권 도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Q9. 이재명 의원의 당권 도전 자체를 놓고 이렇게 논란이 되고 있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Q10.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50여 일이 지났는데요. 어떻게 보시는지요?

Q11.윤석열 대통령 취임 6주 만에 국정수행에 대한 부정 평가가 긍정평가를 앞지르는 이른바 '데드크로스'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Q12. 최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가 절반을 넘는다는 내용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선거 전 조용한 내조를 하겠다고 했는데,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