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셀바스 AI, '셀비 노트2.0' 조달청 등록

남혁우 기자 입력 2022. 06. 30. 19:50

기사 도구 모음

셀바스AI가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을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하고 하반기 공공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셀바스AI가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을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하고 하반기 공공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IT 상품과 서비스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이번 등록을 통해 가격에 대한 투명성, 합리적 프로세스로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2.0을 구매할 수 있다.

셀바스 AI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2(이미지=셀바스 AI)

셀비노트 2.0은 대화 내용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으로 이미 전국 경찰서 조사관과 지자체 소속 아동학대 현장조사 전담 공무원들은 해당 제품을 활용해 자동으로 조서를 작성 중이다. 현재 전국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조사실,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 군 수사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상담 활동이 잦은 아동학대 현장조사, 해바라기 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노트 2.0 ‘고정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형’은 고성능 노트북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해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말하는 즉시 화자가 구분되어 음성기록이 작성되는 '실시간 작성 방식'과 현장조사 시 녹음한 파일을 업로드해 작성할 수 있는 '비실시간 작성 방식' 모두를 지원 중이다.

셀바스AI 장명근 프로덕트오너(PO, Product Owner)는 “조달 등록을 위해서는 GS인증 획득, 시험결과서 제출 등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검증하기 위한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최근 급증하는 아동학대 현장조사 등 신속한 조사 업무 대응을 위해 공공시장에서의 음성기록 솔루션에 대한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셀비 노트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셀바스AI는 셀비 노트 2.0 조달 등록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