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뉴시스

[신간] 오십부터 시작하는 나이 공부

이수지 입력 2022. 07. 01. 10:54

기사 도구 모음

책 '오십부터 시작하는 나이 공부'(윌북)의 저자 루시 폴록은 죽음으로 이르는 과정과 그로 인한 변화를 가까이서 지켜보는 노인의학 전문의다.

저자는 나이를 먹으며 생기는 물리적 변화는 모두에게 공평하게 찾아오지만,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그것이 가져오는 심리적 차이는 존재한다고 말한다.

책에는 노인의학과를 찾은 수많은 환자와 보호자가 등장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오십부터 시작하는 나이 공부 (사진=윌북 제공) 2022.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책 '오십부터 시작하는 나이 공부'(윌북)의 저자 루시 폴록은 죽음으로 이르는 과정과 그로 인한 변화를 가까이서 지켜보는 노인의학 전문의다.

저자는 나이를 먹으며 생기는 물리적 변화는 모두에게 공평하게 찾아오지만,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그것이 가져오는 심리적 차이는 존재한다고 말한다. 이 차이를 대화에서 찾는다. 나이 드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노화에 대한 거부감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뒤섞여 반드시 해야 하는 대화를 피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책에는 노인의학과를 찾은 수많은 환자와 보호자가 등장한다. 그들 각자의 사연은 소설보다 진솔하고, 현실 그 자체라서 마음을 울린다. 노인에 대해 잘 몰랐던 사실과 선입견, 사회적으로 논의돼야 할 노인 문제까지, 노년의 삶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