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동점 1사 1루, 마티니→김기환 교체 승부수, 통했다

정현석 2022. 7. 3. 22: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령탑의 승부수, 멋지게 통했다.

0-5로 뒤진던 NC는 5회 4점을 추격한 뒤 7회 1사 후 2루타로 출루한 양의지를 마티니가 적시타로 불러들이면서 5-5 동점을 만들었다.

주말 2연전을 싹쓸이 한 NC 강인권 감독대행은 "어려운 상황에 마운드에 오른 김시훈, 하준영 선수가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줬다. 타선에서는 7회 마티니 선수의 동점타, 박준영 선수의 역전 적시타, 박민우 선수의 쐐기타가 승리의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만루 NC 이명기의 1루 땅볼 때 3루 주자 김기환을 삼성 포수 김태군이 포스아웃 시키고 있다. 창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7.03/

[창원=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사령탑의 승부수, 멋지게 통했다.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삼성과의 시즌 11차전. 0-5로 뒤진던 NC는 5회 4점을 추격한 뒤 7회 1사 후 2루타로 출루한 양의지를 마티니가 적시타로 불러들이면서 5-5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1사 1루. NC벤치가 승부수를 띄웠다. 동점인데다 연장 가능성까지 고려하면 주포 마티니를 선뜻 바꾸기 부담스러웠던 상황. 하지만 벤치는 결단을 내렸다.

2022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2루 NC 마티니가 동점 적시타를 날린 뒤 환호하고 있다. 창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7.03/
2022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2사 만루 NC 박준영이 적시타를 날리고 있다. 창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7.03/

1루주자 마티니 대신 김기환을 대주자로 기용했다.

마티니도 느리지 않은 주자지만 김기환은 승부처에 2루 단독 훔치기가 가능한 전문 도루 사냥꾼. 누가봐도 2루 도루를 염두에 둔 교체였다.

삼성 배터리도 잔뜩 경계했다. 김윤수는 공을 오래 쥐고 타이밍을 주지 않기 위해 애썼다. 3구째까지 1루주자는 뛰지 못했다. 2B1S. 피치아웃이 힘든 타이밍. 도루성공률이 92%인 김기환이 과감하게 스타트를 끊었다. 송구가 살짝 왼쪽으로 치우치면서 여유있게 세이프.

역전주자의 득점권 포진에 압박감을 느낀 삼성 불펜진이 잇달아 볼넷 2개를 허용해 2사 만루. 돌아온 박준영이 좌익수 키를 넘는 2타점 결승 2루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승기를 잡은 NC 벤치는 승부 이어진 2사 만루에서 권희동의 밀어내기 볼넷과 박민우의 2타점 적시타로 쐐기를 박았다. 과감한 승부수를 띄운 벤치의 교체 작전이 성공을 거두며 11대6 역전승의 교두보가 이뤄지는 순간.

주말 2연전을 싹쓸이 한 NC 강인권 감독대행은 "어려운 상황에 마운드에 오른 김시훈, 하준영 선수가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줬다. 타선에서는 7회 마티니 선수의 동점타, 박준영 선수의 역전 적시타, 박민우 선수의 쐐기타가 승리의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무엇보다 휴일을 맞아 창원NC파크를 찾아와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 덕분에 연승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다음 주에도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실종됐던 배우, 나체 상태로 나무에 묶인 채 발견…친구 만난다고 집 나갔는데
양미라, 라이브 방송 중 둘째 출산…신생아 머리숱이 벌써 '풍성'
장윤정♥도경완 딸, '80억 집'을 무대로 만드는 춤 실력 “걸그룹 다 비켜”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