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김승겸 합참의장에 "北도발시 즉각·단호하게 대응하라"

정아란 입력 2022. 7. 5. 19:32 수정 2022. 7. 5. 2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승겸 신임 합동참모본부 의장으로부터 보직 신고를 받고 삼정검(三精劍) 수치(끈으로 된 깃발)를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김 의장에게 "새 정부 들어 처음 보직되는 합참의장으로서 한반도 안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면서 군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군사전략·작전개념 정립, 제2창군 수준 '국방혁신4.0' 당부
삼정검 수치 수여식
김승겸 합참의장과 악수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신임 합참의장 삼정검 수치 수여식에서 김승겸 합참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2022.7.5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승겸 신임 합동참모본부 의장으로부터 보직 신고를 받고 삼정검(三精劍) 수치(끈으로 된 깃발)를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김 의장에게 "새 정부 들어 처음 보직되는 합참의장으로서 한반도 안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면서 군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전방위 안보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새 군사전략과 작전개념을 정립하고 우리 군이 인공지능(AI)에 기반한 과학기술 강군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2 창군 수준의 '국방혁신4.0'을 강력히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확고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구축한 가운데 북한 도발 시 즉각적이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대통령실은 "합참의장 임명은 최근 북 미사일 발사가 이어지고 핵실험 가능성이 제기되는 안보 상황을 고려, 합참의장 임명을 더는 늦출 수 없다는 판단하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airan@yna.co.kr

[그래픽] 신임 합동참모의장 프로필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