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나 출신도 尹부부 동행".. 대통령실 "악의적 프레임"

구자창 입력 2022. 7. 9. 0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건희 여사가 운영하던 전시기획사 코바나컨텐츠 출신의 대통령실 직원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이번 외국 방문에 동행했다며 '비선 논란'을 제기한 MBC 보도에 대통령실이 "악의적 프레임"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앞서 MBC는 이날 "김건희 여사는 자신을 공식 수행하는 부속실 직원 2명이 동행하는데도 불구하고 코바나컨텐츠 직원 출신인 A씨를 추가로 순방에 데려갔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일정 도중 숙소 인근을 산책하는 모습. 이 사진은 대통령실이 지난 3일 공개한 것이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운영하던 전시기획사 코바나컨텐츠 출신의 대통령실 직원이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이번 외국 방문에 동행했다며 ‘비선 논란’을 제기한 MBC 보도에 대통령실이 “악의적 프레임”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밤 MBC 보도 후 언론에 배포한 ‘알려드립니다’ 공지를 통해 “대통령실 직원이 순방에 동행한 점을 문제 삼는 것은 황당하기 그지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변인실은 “정식 직원에게 일을 맡겼음에도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비선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는 주장은 논리적 비약을 넘어 억지에 가깝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해당 기사에 등장하는 A씨는 지난달 (김건희 여사의) 봉하마을 방문 때 동행해 논란이 일자 채용한 것이 아니라, 이미 당시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고 공개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MBC는) 그럼에도 명백한 허위를 바탕으로 기사를 전개하면서 가까운 사람을 채용했으니 ‘사적 채용’이라는 악의적 프레임까지 동원했다”며 “MBC 보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 윤석열정부는 언론 비판에 귀 기울이겠지만 억지 주장과 악의적 보도에는 단호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앞서 MBC는 이날 “김건희 여사는 자신을 공식 수행하는 부속실 직원 2명이 동행하는데도 불구하고 코바나컨텐츠 직원 출신인 A씨를 추가로 순방에 데려갔다”고 보도했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