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에 대통령이? 보령 머드축제 간 尹 [포착]

조민영 2022. 7. 17. 08: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축사에서 "보령시는 머드라는 해양 자원을 아주 성공적으로 활용해서 지역 특화 관광산업으로 성장시켰다"며 "보령 머드 축제는 체험형 축제를 넘어서 해양산업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는 산업박람회로 재탄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은 윤 대통령 참석으로 더 많은 인파가 몰리며 대성황을 이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식 무대에 올라 한 손을 번쩍 들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개막을 시작으로 다음 달 15일까지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1998년 시작돼 2018년 국제 행사로 승인받았다. 올해 해양산업 박람회로 처음 확대 개최되면서 다시 대한민국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개막 세리머니를 하는 무대 뒷편으로 불꽃놀이가 보인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축사에서 “보령시는 머드라는 해양 자원을 아주 성공적으로 활용해서 지역 특화 관광산업으로 성장시켰다”며 “보령 머드 축제는 체험형 축제를 넘어서 해양산업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는 산업박람회로 재탄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양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에너지, 환경, 바이오 분야의 해양 신산업을 육성한다면 지역경제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16 오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식에서 축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충남은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환황해 해양경제권의 중심”이라면서 “앞으로 건립될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까지 더해진다면 명실상부한 해양바이오 산업의 거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지역 스스로 성장 산업을 발굴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해 경제와 산업을 꽃피우는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의미도 부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날 박람회 개막식은 윤 대통령 참석으로 더 많은 인파가 몰리며 대성황을 이뤘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면서 몰려든 시민들에게 손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다만 무더운 주말 해수욕장을 찾은 시민들에 행사 참석자와 지지자들까지 겹치며 주변 일대는 큰 혼잡이 빚어졌다. 일부 시민들은 대통령 경호 등으로 인한 교통 통제로 극심한 정체가 발생하자 항의하며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다.

조민영 기자 mym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