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내대표가 KT노조위원장 아들 결혼식 주례 선 사연

김현아 2022. 7. 17.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장복 KT 노동조합 위원장 아들 결혼식에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례를 서서 화제다.

권 원내대표는 17일 오후 5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최 위원장의 아들 결혼식에 주례로 등장했다.

권 대표는 "신랑의 아버지이신 최장복 KT노조위원장 겸 한국노총 IT연맹 위원장과는 한 10여 년 형제처럼 친하게 지내는 사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장복 KT노동조합 위원장 아들 결혼식에서 주례
UN 지속가능발전목표 활동서 만나..10여년간 친분 쌓아
정진석 국회 부의장, 이원욱 의원 등도 축하 화환 보내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최장복 KT노동조합 위원장이 17일 오후 5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4층 그랜드 볼룸 방돔에서 아들을 결혼시켰다. 이날 주례는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진행했다. 사진=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최장복 KT 노동조합 위원장 아들 결혼식에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례를 서서 화제다.

권 원내대표는 17일 오후 5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최 위원장의 아들 결혼식에 주례로 등장했다. 이날 집권여당 원내대표로 취임한 지 100일을 맞은 그는 “7월 17일 제헌절이다. 1년 중 가장 뜨겁고 열정적인 시기”라면서, 하객들에게 “혼주를 대신해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청중의 궁금증을 고려한 듯 “어, 정치인이 왜 주례를 섰지? 이렇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최장복 위원장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권 대표는 “신랑의 아버지이신 최장복 KT노조위원장 겸 한국노총 IT연맹 위원장과는 한 10여 년 형제처럼 친하게 지내는 사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인연을) 만든 것은 아니고, 우리가 환경 문제라든가, 빈곤문제 퇴치, 그리고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 문제를 다루는 UN의 SDGs라는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운동을 위해 만났다. 저는 공직자로서, 최장복 위원장님은 민간 부문의 대표로서 이렇게 만나 뉴욕에 출장을 가서 UN 사무총장도 만나고, 지금도 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머리는 저쪽이 더 하얗지만 제가 한참 형”이라고 미소를 지었다.

최장복 KT 노동조합 위원장, 지난해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에 이름 올려

SDGs(지속가능발전목표)협회는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다. 최장복 KT 노동조합 위원장은 지난해 유엔SDGs협회가 공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및 기업 100’ 명단에 구현모 KT대표이사,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과 함께 글로벌 기업 리더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글로벌 기업 리더에 이름을 올린 한국인은 최장복 노조위원장을 포함 5명이었다. 혁신 리더 부문에서는 김봉진 우아DH아시아 회장 겸 우아한형제들 의장, 김동우 부강테크(BKT) 설립자 겸 사장 등 2명의 한국인이 이름을 올렸다.

권 원내대표는 최장복 위원장에게 “이렇게 밝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며느리를 맞아 기분이 좋지 않느냐?”라고 묻기도 했다. 그는 신랑·신부에게 “결혼은 헌신이다. 공감하는 남편, 남편을 지켜주는 아내가 되시길 바란다”면서 “정치라고 하면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만 인생사를 잘하려면 정치를 잘해야 한다. 결혼하면 새로운 인간관계가 많이 생기니 상대방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대화하고 타협하고 그런 게 중요하다. 정치력을 발휘해주시길 바란다. 아내보다 남편이 더 해야 한다“고 덕담을 건네면서 주례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결혼식에는 권성동 원내 대표가 주례를 선 것 외에도 정진석 국회 부의장, 하태경 의원, 임이자 의원, 양금희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과 이원욱 의원(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송기헌 의원, 백혜련 의원. 김경협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화환을 보내 축하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