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일본도 韓노력에 성의있게 호응할 용의가 있다고 느껴"

정지주 2022. 7. 20.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이 일제 강점기 강제노역 피해자 배상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에 일본 정부도 성의 있게 대응할 생각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서 일본 측도 우리 정부 노력에 성의있게 호응할 용의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오늘 오전 도쿄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 언론사 특파원과의 간담회에서 밝혔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이 일제 강점기 강제노역 피해자 배상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에 일본 정부도 성의 있게 대응할 생각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서 일본 측도 우리 정부 노력에 성의있게 호응할 용의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오늘 오전 도쿄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 언론사 특파원과의 간담회에서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한일 관계 개선을 희망하는 양국 정부의 의지를 확인했다”며 “특히 일본 측도 윤석열 정부가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이번에 확인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다음 달 캄보디아에서 열리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관련 외교장관 회담에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을 만날 것을 기대한다면서 한일 간 ‘셔틀 대화’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외교부 고위 당국자는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에 따라 일본 측이 낸 10억 엔(약 94억 원)으로 설립했다가 문재인 정부 시절 해산된 화해·치유재단의 재설립을 검토하느냐는 물음에 “그런 것은 아니고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