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베뉴 5만1695대 '리콜'..'안전띠 조절장치 불량'

홍찬선 2022. 8. 4.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베뉴 5만1695대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4일 밝혔다.

해당 차종은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의 내부 부품(가스발생기) 불량으로 충돌 시 부품이 이탈돼 뒷좌석 탑승자에게까지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충돌시 뒷좌석 탑승자에 상해 가능성 확인
벤츠 E400 4MATIC 등 13개 차종도 시정조치
포드 익스페디션 260대 리콜…화재 가능성

[용인=뉴시스] 김종택 기자 = 사진은 현대자동차 '베뉴(VENUE)'의 모습. 2022.08.04.semail3778@naver.com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국토교통부가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베뉴 5만1695대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4일 밝혔다.

해당 차종은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의 내부 부품(가스발생기) 불량으로 충돌 시 부품이 이탈돼 뒷좌석 탑승자에게까지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리콜 차량 오는 25일부터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부품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E400 4MATIC 등 13개 차종 371대도 공기 현가장치(에어 서스펜션)에 연결된 공기압축기 압력 방출밸브의 부식 및 고착이 발생해 차량의 높이가 최저지상고보다 낮아지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우선 수입사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차량은 지난 29일부터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익스페디션 260대는 퓨즈 박스 내 냉각팬 스위치의 접지회로 불량으로 인한 부식으로 과열이 발생하는 등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이 차량은 오는 5일부터 포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 등)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산중공업에서 제작, 판매한 다산고소작업차 49대는 전선릴 등 미인증 부착물 추가 설치로 인해 인증하중을 초과(약350kg)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우선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오는 4부터 다산중공업 본사 공장 및 전국 A/S 지정점에서 무상으로 수리(미인증 부착물 탈거 등)를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