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기수론' 강훈식 "민주당 4번째 대통령 만드는 그날 위해"

이훈철 기자,강수련 기자 입력 2022. 8. 6. 17:26 수정 2022. 8. 6.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0대 기수론'을 내세운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6일 대구를 찾아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네 번째 대통령을 만드는 그 날, 그 가슴 뛰는 날을 위해 기호 3번 강훈식을 당 대표로 기용해 달라"고 호소했다.

강 후보는 "민주당이 미래로 나갈 수 있도록 승리하는 파격, 강훈식을 선택해달라"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을 잇는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네 번째 대통령을 만드는 그 날,

그 가슴 뛰는 날을 위해 기호 3번 강훈식을 당 대표로 기용해달라"고 호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대구·경북 합동연설
"이대로 가면 총선 필패..젊은 수권정당 만들 것"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대구·경북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2022.8.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대구=뉴스1) 이훈철 강수련 기자 = '40대 기수론'을 내세운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6일 대구를 찾아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네 번째 대통령을 만드는 그 날, 그 가슴 뛰는 날을 위해 기호 3번 강훈식을 당 대표로 기용해 달라"고 호소했다.

강 후보는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합동 토론회에서 "'이대로 가면 당이 흔들리고 내후년 총선도 필패 아닌가', '어떻게 만든 당의 자산인데 무너지는 게 아닌가', 서로 의심하고 불안해하는데 벗어나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총선승리와 정권탈환, 그 분명한 목표를 향해 지금 이 전당대회에서, 민주당의 새로운 시간, 시작해야 한다"며 "'어대명인가, 아닌가'는 민주당다운 질문도, '단일화인가, 아닌가' 이기는 질문도 아니라 '국민 앞에 민주당은 젊은 정당인가, 낡은 정당인가'가 지금 우리 앞에 놓인 질문은 바로 이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물도, 지지기반도, 노선도 뻔한 민주당이라면 민주당은 낡은 정당이다"며 "민주당은 새롭고 젊은 정당, 저 강훈식이 젊은 수권정당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강훈식이 당 대표가 되면 46년, 민주당이 반세기 만에 만들어낸 40대 대표"라며 "국민은 파격을 선택한 민주당을 다시 볼 것이고 바로 그 자리에서 민주당 승리의 역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40대 기수론'을 강조했다.

강 후보는 "민주당이 미래로 나갈 수 있도록 승리하는 파격, 강훈식을 선택해달라"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을 잇는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네 번째 대통령을 만드는 그 날, 그 가슴 뛰는 날을 위해 기호 3번 강훈식을 당 대표로 기용해달라"고 호소했다.

boazh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