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월세 1000만원 넘는 초고가 74건.. 용산 한남더힐은 '월 2500만원'

신유진 기자 2022. 8. 7.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용산을 중심으로 1000만원이 넘는 초고가 월세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 상반기(1~6월) 거래내역 가운데 월세 1000만원을 넘는 거래는 총 74건이며 용산에서만 24건을 기록했다.

초고가 월세 거래가 가장 많았던 곳은 서울 용산의 '한남더힐'로 올 상반기 월세 거래 9건 중 7건이 월 2000만원을 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속된 금리인상에 따른 월세 선호 현상이 커지면서 최근 1000만원이 넘는 초고가 월세 거래가 늘었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아파트 단지 전경. /사진=뉴스1
서울 용산을 중심으로 1000만원이 넘는 초고가 월세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되는 금리인상에 따른 '전세의 월세화' 현상이 심화된 것으로 보인다.

7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 상반기(1~6월) 거래내역 가운데 월세 1000만원을 넘는 거래는 총 74건이며 용산에서만 24건을 기록했다. 이는 상반기 서울에서 등록된 74건의 거래 중 약 35% 수준이다.

초고가 월세 거래가 가장 많았던 곳은 서울 용산의 '한남더힐'로 올 상반기 월세 거래 9건 중 7건이 월 2000만원을 넘었다.

올해 1월3일 한남더힐 전용면적 233.06㎡는 보증금 5억원, 월세 2500만원에 계약됐다. 이후 5월19일과 30일에도 2500만원 임대차 계약이 성사됐다.

이밖에 ▲아스테리움용산·용산푸르지오써밋 3건 ▲래미안첼리투스·아울스스퀘어·현대하이페리온 2건 ▲아울스타운·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현대하이페리온II 1건 등이 1000만원 이상 초고가 월세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상반기 용산 초고가 월세거래는 4건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8배나 늘었다. 전문가들은 최근 집값이 계속 상승한 상황에서 금리인상까지 겹쳐 초고가 월세 거래를 가속화시켰다고 봤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금리인상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매매가격이 최근 5년 사이 많이 올라 이에 따른 추가비용이 늘고 있다"며 "금리인상이 그걸 가속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머니S 주요뉴스]
금융위기 후 대치 은마 '6.7억' 낙찰… 경매 기회 온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알고보니 가슴 아픈 실화였네
끝까지 환자 대피시키려다… 故현은경 간호사 추모 행렬
'우영우' 뛰니 '논란'도 뛴다?... 드라마 안팎 화제
'안면마비 투병' 박지헌, 근황 공개… "염증이 말초신경까지 발생"
[르포] "매일 오고 싶어요"… 광화문광장에 '휘둥그레'
"동네사람들, 보드게임 한판?"... 나는 이웃과 논다
달로 떠난 다누리, 우주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튼다
남양유업 갑질과 머스크 성추행… 반복되는 '오너 리스크'
"취득세 중과 피할 수 있어"… '40억 차익' 류준열 해명?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