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사이더] "양파껍질 까듯 잇단 논란에 국민지쳐".. 인적쇄신 압박한 박홍근

김신희 입력 2022. 8. 9.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지지율 위기 속 휴가에서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미 식물 장관, 투명 각료로 전락한 박순애 교육부 장관 사퇴 정도로는 돌파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이 비상 상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민생 행보를 강화하겠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을 받들겠다'는 하나 마나 한 원론적 대응으로는 무책임만 키울 뿐"이라고 질타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8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지지율 위기 속 휴가에서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미 식물 장관, 투명 각료로 전락한 박순애 교육부 장관 사퇴 정도로는 돌파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이 비상 상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민생 행보를 강화하겠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을 받들겠다'는 하나 마나 한 원론적 대응으로는 무책임만 키울 뿐"이라고 질타했습니다. 또 "대통령이 쉬는 동안 나라는 더 시끄러웠다"며 "김건희 여사의 대통령 관저 공사 관련 사적 수주 의혹에 더해 김 여사의 대학원 최고위 과정 동기가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지적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양파 껍질 까듯 계속되는 논란에 국민은 분노를 넘어 지쳐가는 지경"이라며 "윤 대통령께 대통령실과 내각의 전면적 인적 쇄신으로 국정을 조속히 정상화할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결단의 때를 놓치지 않는 것과 예상보다 더 과감하게 쇄신을 단행하는 것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지율 위기속 휴가복귀 尹에 "원론적 대응은 무책임만 키워" 질타 인사추천·임명강행한 자 추궁 필요… 꼬리 자르기로 넘어가선 안돼

비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서는 "박 장관은 이미 본인이 행보를 할 때마다 스스로 폭탄이 되고 있지 않느냐"며 "정국을 소용돌이로 빠뜨리는 분이어서 국민 눈에 난 것은 기정사실이고, 대통령이 이 상황에서 어떻게 지켜주겠느냐"고 말했습니다.

그는 "박 장관의 사퇴만으로 이 문제를 어물쩍 넘어가서는 안 되고, 인사 검증을 부실하게 하고 추천과 임명을 강행한 사람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윤 대통령도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 국민 앞에서 '그렇게 훌륭한 사람을 전 정권에서 본 적 있느냐'고 하지 않았느냐"고 물었습니다. 이어 "대통령의 인식이 이 상황을 만들어낸 것"이라며 "이것을 꼬리 자르기 식으로만 넘어가서는 안될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김신희기자 ksh614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