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만점" 서울대생 '다 푼 문제집' 구하는 이유

이보희 입력 2022. 8. 9. 14:10 수정 2022. 8. 9. 14: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익(TOEIC) 만점을 받았다는 서울대 학생이 다 푼 토익 문제집을 구매하고 싶다는 글을 올려 그 이유에 많은 이들의 궁금증이 쏠렸다.

7일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서울대 자유게시판에는 '푼 토익 문제집 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러면서 문제집을 푼 사람의 토익 수준이 940점 이상이어야 한다고 조건을 내걸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강 비용 받고 강의도 안 들었는데 만점 받아"
온라인 커뮤니티

토익(TOEIC) 만점을 받았다는 서울대 학생이 다 푼 토익 문제집을 구매하고 싶다는 글을 올려 그 이유에 많은 이들의 궁금증이 쏠렸다.

7일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서울대 자유게시판에는 ‘푼 토익 문제집 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장터 게시판에도 올렸는데 여기에도 올린다”면서 “다 풀고 버릴 문제집 파실 분 있나요?”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문제집을 푼 사람의 토익 수준이 940점 이상이어야 한다고 조건을 내걸었다.

A씨는 문제집을 사는 이유에 대해 “토익 공부하겠다고 부모님께 몇십만 원 인터넷 강의 비용 받았는데 금방 990점이 나와서 펑펑 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던 중 부모로부터 “공부한 거 보여달라”는 요구를 받은 것. 인터넷 강의 비용을 돌려주고 싶지 않은 A씨는 공부한 증거를 부모에게 보여주기 위해 다 푼 문제집을 구하는 것이다.

한 네티즌이 “몇십만 원 다시 드리면 되지 않냐. 꿀꺽 하시려고요?”라는 댓글을 달자, A씨는 “네”라고 답하며 웃었다.

A씨는 LC, RC 문제집 두 권을 1만5000원에 구매하고 싶다면서 서울대 입구에서 직거래가 가능하다고 적었다.

해당 글은 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됐다. 네티즌들은 “이게 가능하냐”, “역시 서울대 수준이 다르다”, “신개념 기만”, “부모는 웃어야 할까 울어야 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학생도 순수하다. 대학생이 되도록 점수 확인, 교재 확인하는 부모한테 반항할 법도 한데 자연스럽게 푼 문제집 정도 보여준다고 그러네”라며 “인강이 필요 없었다고 하면 집에서 돈 더 줄지도 모른다”고 조언했다.

이보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