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1회 규제 혁신 보고회 개최

서명수 2022. 8. 9. 14: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8일 대회의실에서 제1회 규제 혁신 보고회를 개최했다.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입주기업 경영상 불편 규제의 발굴을 위해 개최된 보고회는 부서별로 발굴한 총 20여 건의 개선과제에 대해 관련 부서장이 설명을 하고 참석자들이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가덕도 신공항과 진해 신항 등의 개항을 앞두고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복합물류업의 유치방안 및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변경 절차 간소화를 통한 민원 편의 증진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주요 규제혁신 개선과제로는 ▶경자구역 입주 물류 외투기업 대상 조세감면 범위 확대 ▶항만배후단지내 물류업과 제조업 동시영위 허용 ▶산업시설에 대한 ‘녹색건축 설계기준’완화 근거 마련 등이 도출되었다.

경자청은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과제를 보완해 양 시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규제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기영 청장은 "입주기업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