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전 군민에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전통시장 활기

입력 2022. 8. 9.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이 지난 8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일상회복지원금이 움츠러들었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모든 군민에게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8~9일 이틀 동안 군 공직자 90명을 투입해 읍·면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지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이 지난 8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일상회복지원금이 움츠러들었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모든 군민에게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민선8기 출범 첫날인 지난달 1일 김한종 장성군수가 첫 군정업무로 지원금 예산 등이 포함된 2차추경편성계획을 결재하는 등 신속한 지급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군은 8~9일 이틀 동안 군 공직자 90명을 투입해 읍·면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지원했다.

첫날인 8일 1만 5300여 명에게 지급을 완료해 35%의 지급률을 보였다.

지원금은 전액 장성사랑상품권으로 배부해 지역경제 회생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지원금 지급 2일차인 9일, 장날을 맞이한 장성 황룡시장은 골목마다 손님들이 북적이는 등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

시장을 찾은 주민 임모 씨는 “경기가 어렵다보니 가계를 꾸려가기 많이 힘들었는데 지원금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김한종 군수는 “민선8기 군은 군민이 주인이 되는 시대, 군민이 행복한 장성시대를 여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제 위기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군민 여러분의 삶을 안정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상회복지원금은 내달 16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하며 세대주가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가구원 1인당 30만원의 장성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세대는 직접 방문해 지원금을 배부하고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