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도보권·학원가 인접 '교육인프라' 풍부

박순원 입력 2022. 8. 9. 15:57 수정 2022. 8. 9. 2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남구는 월산동·백운동·봉선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단지 앞에 있는 월산로를 비롯해 대남대로·죽봉대로·상두대로·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과 시외 이동도 편리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월산'
힐스테이트 월산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61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남구는 월산동·백운동·봉선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광주의 신주거 중심축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월산'의 가장 큰 장점은 교육환경이다.

단지 인근에 월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무진중학교도 도보거리에 있고,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광주제일고·광주석산고·수피아여고·광덕고·광주서석고 등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단지 앞에 있는 월산로를 비롯해 대남대로·죽봉대로·상두대로·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과 시외 이동도 편리하다. 광주 최초의 순환선 2호선 백운광장역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사측은 보고 있다.

광주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상무지구·충장로·양동시장 등이 가까워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신세계백화점·NC백화점·롯데백화점·이마트 등 쇼핑시설과 더불어 CGV·롯데시네마·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동신대병원·전남대병원·조선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