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생애 첫 해외여행 "진짜 방콕 가요~" (톡파원 25시) [TV종합]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2022. 8. 9.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톡파원 25시'가 동심을 깨운 랜선 여행을 떠났다.

8일 방송된 '톡파원 25시'에서는 세계의 동화 이야기를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소설가 김영하와 함께 캐나다, 덴마크, 독일 '톡'파원들의 생생한 영상을 보며 랜선 여행을 즐겼다.

끝으로 독일 '톡'파원은 그림형제의 제2의 고향 카셀에서 그림벨트 박물관으로 향했다.

언어학자였던 그림형제가 만든 최초의 독일어 사전과 각 지역 방언을 연구하기 위해 전래동화와 민담을 수집했던 이야기가 흥미를 돋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JTBC ‘톡파원 25시’가 동심을 깨운 랜선 여행을 떠났다.

8일 방송된 ‘톡파원 25시’에서는 세계의 동화 이야기를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소설가 김영하와 함께 캐나다, 덴마크, 독일 ‘톡’파원들의 생생한 영상을 보며 랜선 여행을 즐겼다.

먼저 캐나다에서는 ‘빨간 머리 앤’과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팬들의 성지인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를 둘러봤다. 그 시절 그 모습 그대로 보존된 몽고메리 생가를 시작으로 몽고메리와 앤이 사랑했던 반짝이는 호수에 이어 앤이 살던 집의 모티브가 된 초록 지붕 집이 시선을 끌었다.

다음으로 덴마크에서는 발표한 작품만 200편 이상인 안데르센 투어에 나섰다. 오덴세에서 안데르센이 유년 시절을 보낸 집, ‘마법의 부싯돌’에서 영감을 받아 재건축한 안데르센 박물관이 시선을 모았다. ‘미운 오리 새끼’, ‘인어공주’ 등 안데르센 삶에서 비롯된 작품 이야기가 출연진을 사로잡았다.

또한, 코펜하겐의 인어공주 동상은 약 80cm의 다소 작은 사이즈로, 유럽의 3대 허무 관광지 중 하나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테마파크이자 안데르센이 좋아했던 티볼리 공원에서는 덴마크 ‘톡’파원이 1914년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제 롤러코스터에 탑승하기도 했다.

끝으로 독일 ‘톡’파원은 그림형제의 제2의 고향 카셀에서 그림벨트 박물관으로 향했다. 언어학자였던 그림형제가 만든 최초의 독일어 사전과 각 지역 방언을 연구하기 위해 전래동화와 민담을 수집했던 이야기가 흥미를 돋웠다. 독일 출신 다니엘은 독어독문학의 창시자라고 할 정도로 많은 연구를 한 그림형제를 한국인에게 세종대왕과 같이 국민적인 존경을 받는 인물로 소개했다.

‘라푼젤’ 모티브가 된 트렌델부르크 성을 지나 ‘피리 부는 사나이’의 배경이 된 하멜른에서는 동상, 벽화, 신호등 조명 등 곳곳에서 작품과 관련된 것들을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피리 부는 사나이’는 실제 기록에 바탕한 이야기로 붕겔로젠 거리 한쪽에는 1248년 6월 26일 130명의 아이들이 피리 부는 광대를 따라가 돌아오지 않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어 놀라움을 안겼다. 마크르트 광장 결혼의 집 건물에서 정해진 시간에 펼쳐지는 ‘피리 부는 사나이’ 인형극과 일요일마다 볼 수 있는 야외 공연까지 재미있는 투어가 이어졌다.

한편 15일 방송에는 MC 이찬원이 생애 첫 해외여행으로 태국 방콕을 방문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