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고립된 尹" 공세에, 대통령실 "터무니 없는 거짓"

김학재 입력 2022. 8. 9.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 속에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위기 대응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9일 "자택에 고립된 대통령이 도대체 전화통화로 무엇을 점검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앞서 조오섭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어제(8일) 정부의 재난 대응을 실시간으로 점검해야 할 윤석열 대통령은 끝까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며 "재난 상황에서 대통령이 집에 갇혀 아무것도 못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국민은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인선 대변인 반박성명
"재난마저 정쟁 도구화 말라"
조오섭 민주당 원내대변인
"자택에 고립된 대통령이 뭘 점검"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침수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수도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 속에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위기 대응을 놓고 더불어민주당이 9일 "자택에 고립된 대통령이 도대체 전화통화로 무엇을 점검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대통령이 자택에 고립됐다는 주장도, 집에 갇혀 아무 것도 못했다는 주장도 터무니없는 거짓"이라고 맞받아쳤다.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반박 성명을 통해 "재난 상황마저 정쟁 도구화를 시도하는 민주당의 논평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호우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 받으며, 총리, 내각, 지자체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회의를 열어 피해상황을 점검했고, 호우 피해 현장에 나가 피해 이재민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정치적으로 공격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것은 제1야당으로서 국민의 고통을 외면한 무책임한 행태"라면서 "재난 위기 극복은 정쟁이 아닌, 초당적 대책 마련으로 가능하다. 국민의 고통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행보를 멈춰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조오섭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어제(8일) 정부의 재난 대응을 실시간으로 점검해야 할 윤석열 대통령은 끝까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며 "재난 상황에서 대통령이 집에 갇혀 아무것도 못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국민은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능력한 정부, 무기력한 정부, 무책임한 정부. 윤석열 정부를 지켜보는 국민은 무정부 상태나 다름없어 보인다"며 "국민께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고 있을 때 보이지 않는 대통령을 신뢰하실 수 있을지 윤석열 대통령은 자문자답하기 바란다"고 일침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