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왜 미리 대피 안 됐나" 반지하 침수 현장 방문한 윤 대통령..'자택 고립' 비판엔

진상명 PD 입력 2022. 8. 9.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9일) 윤석열 대통령이 반지하 주택에 살던 일가족 침수 사망사고 현장을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해당 빌라로 들어가 주민과 대화를 나눈 뒤, 아직 빗물이 들어찬 지하 1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직접 내려가기도 했습니다.

한편 어제(8일) 밤사이 심각했던 호우 상황 속에서, 윤 대통령은 자택에 머물며 전화로 피해 보고와 대책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택 고립' 비판 속 반지하 침수 현장을 찾은 윤석열 대통령, 현장 영상에 담았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9일) 윤석열 대통령이 반지하 주택에 살던 일가족 침수 사망사고 현장을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해당 빌라로 들어가 주민과 대화를 나눈 뒤, 아직 빗물이 들어찬 지하 1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직접 내려가기도 했습니다.

한편 어제(8일) 밤사이 심각했던 호우 상황 속에서, 윤 대통령은 자택에 머물며 전화로 피해 보고와 대책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측은 대통령실 및 관저 이전을 언급하며 "재난의 총책임자가 되어야 할 대통령이 비 와서 출근을 못했다"며 비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모든 인력이 현장 대처에 매진한 상황이었다"며 "대통령이 현장이나 상황실로 이동하면 보고나 의전에 신경 쓸 수밖에 없고 대처 역량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내부 판단에 따른 것"이라 해명했습니다.

'자택 고립' 비판 속 반지하 침수 현장을 찾은 윤석열 대통령, 현장 영상에 담았습니다.

(영상취재 : 주범 / 구성 : 진상명 / 편집 : 김복형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