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사이더] "망언에 낯 들 수 없어".. 결국 김성원 윤리위 밟는다는 주호영

노희근 입력 2022. 8. 12. 1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을 찾아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고 있죠.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김성원 의원의 망언 논란에 대해 "윤리위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찾은 동작구 사당동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위해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아 발언하고 있는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을 찾아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고 있죠.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김성원 의원의 망언 논란에 대해 "윤리위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물의 일으켜서 정말 참담

주호영 비대위원장은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정말 참담하고 국민과 당원들에게 낯을 들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하며 "본인이 다시한번 사과하고 '어떻게 하겠다'는 의사 표시가 있을 걸로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주호영 비대위원장은 일부 언론이 '비대위가 구인난을 겪고 있다'고 한 데 대해선 "비대위원 인선에 대해 제가 고심은 많지만 '인력난' 이라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라며 "오보"라고 말했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당연직 비대위원에 포함될 지 여부에 대해선 "의원들을 대표할 사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당연직에 가까운 것 아닌가. (비대위와) 원내와의 소통도 필요하다"고 밝혔죠.

김성원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도마에 오르자 두 차례 사과문을 내며 진화에 나섰는데요. 어떻게 결론이 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