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재민 대피소서 확진자 잇따라..강남·동작·양천구서 총 5명

이성희 기자 2022. 8. 12. 18: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택치료 가능 시설 확보하라" 공문도
지난 10일 오후 구룡마을 수해 이재민들이 임시대피소로 사용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구룡중학교 체육관에 텐트들이 즐비하게 놓여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서울 동작구와 강남구, 양천구 이재민 대피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각 자치구 이재민 대피소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대피소 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현재 강남구와 동작구·양천구 등 3개 자치구 이재민 대피소에서 총 5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동작구에서는 사당1동주민센터 4층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에서 머물던 주민 A씨가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당1동 주민센터는 건물 3~4층을 집중호우로 발생한 이재민을 위해 임시 대피소로 활용되고 있었다. 확진자가 나온 4층에는 이재민 20여명이 함께 사용하고 있었다.

동작구는 확진자 발생 통보를 받고 즉시 대피소를 폐쇄했으며, 해당 시설에 머물던 이재민들은 인근 경로당 두 곳으로 분산해 이동했다. 동작구 관계자는 “이재민들은 하루 2번 자가진단키트로 코로나 검사를 할 예정”이라며 “확진자는 자택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해 자택에서 격리 중”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이재민 대피소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11일 각 자치구에 공문을 보내 이재민이 재택치료할 수 있는 임대 시설 등을 확보하라고 통보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대피시설 안에서 손소독 등 개인 방역 수칙 준수와 거리 두기, 환기 등을 강조하고 있다”며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경우 바로 자가검사를 한 뒤 보건소에서 PCR검사를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재민 대피 시설에서 응급 이송 상황 등이 생길 때를 대비해 자치구와 핫라인 구축할 계획”이라며 “자치구에 담당자를 지정해 계속 모니터링하고 조치 및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지난 8일부터 쏟아진 집중호우로 서울 지역에서 발생한 이재민은 이날 오전 7시 기준으로 4334명이다. 이중 귀가자는 282명이며, 미귀가자는 4052명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학교나 체육관, 주민센터, 경로당, 민간숙박시설 등 각 자치구가 마련한 임시거주 시설에서 머무르고 있다.

이성희 기자 mong2@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