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해피해 이재민 확진자 8명 발생.."방역강화"

이설영 2022. 8. 14.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수해피해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데 대해 방역 조치를 했다.

서울시 현재 임시주거시설 내 이재민 및 이재민 추가 확진자에 대한 격리시설을 강남구, 영등포구, 동작구, 송파구 관내 총 8개소로 지정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내 확진자 발생 등에 대해 자치구와 함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치 현황을 공유하겠다"며 "격리시설 지정.운영, 재택관리, 병상 배정에 만전을 기해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3일 오후 6시 기준 확진자 8명 발생
이재민 확진자 격리시설 8개소 지정
서울시는 8월 13일 오후 6시 기준 수해피해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8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구룡중학교에 마련된 폭우피해 이재민대피소에서 이재민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가 수해피해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데 대해 방역 조치를 했다. 이재민 중 확진자가 더 나올 것에 대비해 격리시설 8곳도 지정했다.

서울시는 8월 13일 오후 6시 기준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8명 발생했다고 14일 밝혔다.

8명 중 2명은 입원치료를, 6명은 재택관리로 격리 조치한 상태다. 접촉자 288명에 대해서는 PCR 검사, 자가검사키트 검사를 실시해 '음성' 결과를 확인했으며, 결과 대기자는 검사결과 확인 등 관리를 진행 중이다.

서울시 현재 임시주거시설 내 이재민 및 이재민 추가 확진자에 대한 격리시설을 강남구, 영등포구, 동작구, 송파구 관내 총 8개소로 지정했다. 앞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자치구별로 이재민 확진자 격리시설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지난 10일부터 수해지역에 살균제, 소독제 등 방역물품,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방역소독차량 등을 긴급지원 조치했다. 마스크, 체온계 등 질병관리청 비축물품에 대한 긴급지원도 요청했다.

수해피해가 집중된 양천, 구로, 영등포, 동작, 관악, 강남, 송파구 총 7개구에 경로당, 체육관, 주민센터, 학교 등을 활용해 임시주거시설 43개소를 지정·운영 중이다. 임시주거시설에는 8월 13일 오전 9시 기준 총 724명이 생활하고 있다. 그 외 서초구 등 피해지역에서도 민간주거시설을 활용해 대응 중이다.

확진자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에는 ‘감염병 발생감시 담당자’를 지정, 발생감시 현황을 일일보고 체계를 가동했다. 시설 내 생활공간, 취사.급식실, 화장실 위생상태, 입퇴소 인원 및 의심증상자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내 확진자 발생 등에 대해 자치구와 함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치 현황을 공유하겠다”며 “격리시설 지정.운영, 재택관리, 병상 배정에 만전을 기해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집중호우 #이재민 #확진자 #코로나19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