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신작 슈팅 배틀로얄 '슈퍼피플' 파이널 베타 돌입

임영택 2022. 8. 17. 1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17일 오후 2시부터 신작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다. 오는 31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원더피플은 알파 및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무기고 시스템과 개인 보급 시스템 개편이 꼽힌다. 전투에서 무기 등급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무기 등급 간 피해량 격차를 조정했으며 개인 보급 역시 자신이 설정한 총기만 보급할 수 있었던 것에서 동일한 등급의 제작 무기가 모두 제시돼 상황에 맞게 적합한 무기를 고를 수 있게 됐다. 신규 콘텐츠로 ‘훈련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클래스인 ‘타이탄’도 선보인다.

원더피플은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 이용자들의 적응을 위해 계정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클래스를 개방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사전 패치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의 사전 패치를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전 패치를 통해 오는 9월 26일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의 정식 출시에 앞서 신규 기능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캐릭터 개편과 밸런스 조정, 업적 시스템, 주문각인 전문기술, 스톰윈드 및 오그리마 지형 업데이트 등이 적용됐으며 신규 직업 ‘죽음의 기사’를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도 있게 됐다. 또 오는 9월 8일부터 15일까지 ‘좀비 역병 이벤트’, 9월 15일부터는 ‘스컬지 침공 이벤트’를 운영한다.

블리자드는 ‘리치 왕이 분노 클래식’ 출시까지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상 경험치 50% 증가 이벤트도 연다.

◆그라비티, 대만 ‘라그나로크’ 20주년 행사 개최

그라비티는 지난 1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1호점에서 오프라인 이용자 초청 행사 ‘팬 개더링(Fan Gathering)’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그라비티 대만 GNJOY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35명을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댄스 퍼포먼스, 깜짝 선물 증정, 드로잉 및 퀴즈 게임, 기념사진 촬영, 럭키 드로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펼쳐졌다. 초청 행사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판매되는 식사와 음료도 별도 제공했다.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는 그라비티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공간이다.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로 디자인됐으며 식사와 음료는 물론 에코백, 머그컵, 쿠션, 이어폰, 타월 등의 굿즈 상품도 직접 보고 구매 가능하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2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라그나로크를 꾸준히 사랑해 주신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만족하셨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이용자분들께 보답하고자 9월 중에 오픈할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2호점과 3호점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의 신규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17일부터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장비의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대3 매칭 PvP 콘텐츠다. PvP 경험이 없는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 프리 시즌을 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약 2개월 만에 정규 콘텐츠로 선보였다. 60레벨 이상 전승 및 각성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솔라레의 창’ 프리 시즌 전장 ▲올룬의 계곡 ▲쏠의 유적에서 ▲만샤움 숲 ▲비취별빛 숲 ▲카드리 폐허를 추가했다. 랭크 페이지를 통해 상대 이용자의 전승 및 각승 여부, 메인 캐릭터, 장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정규 시즌에 맞춰 이용자들이 각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모드’도 추가했다. 연습 모드는 랭크 대전이 열리지 않는 시간대에 개방된다. 추후 파티원과 함께 연습모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솔라레의 창’ 랭크 대전에서 승리한 이용자에게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7일간의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