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2', 1주년 맞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임영택 입력 2022. 8. 17.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블소2'의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소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게임 내 필드 플레이의 변화를 모색한다.

오는 24일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드 아이템 획득 방식 다양화..신규 사냥터·던전도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블소2’의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소개했다. 필드 아이템 획득 방식의 다양화, 새로운 사냥터와 던전, 신규 액션 무공 ‘회피’ 등이 골자다.

이번 영상은 ‘1주년 그리고 앞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제작됐다. 신준호 개발PD를 포함한 ‘블소2’의 개발자들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발표했다. ▲‘Change’ ▲‘Contents’ ▲‘Action’ ▲‘Class’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변화와 새로운 콘텐츠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게임 내 필드 플레이의 변화를 모색한다.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획득 방식의 다양화가 목표다. 이용자가 원하는 핵심 아이템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연결해 필드 플레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로는 ▲신규 필드 ‘용린사막’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인 던전 ‘무원의 탑’ ▲신규 파티던전 ▲‘귀혼’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또 ‘블소2’의 액션성을 강화할 ▲신규 액션 무공 ‘회피’ ▲신규 소울 및 수호령 등과 함께 수호령의 활용도를 높이고 스탯을 강화할 수 있는 ▲‘수호령 성장 시스템’, 수호령의 컬렉션을 넘어 아이템 파밍 기능을 더한 ▲‘수호령 탐험대 시스템’(가칭)도 준비한다.

오는 24일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도 선보인다. 현재 사용 중인 무기, 장비, 무공을 희망하는 클래스의 동일한 등급으로 변경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1주년 기념 ‘TJ’s PRESENT’ 3종과 더불어 ‘히든 쿠폰’도 최초로 소개했다. 강화에 실패했던 장비를 되살릴 수 있는 ‘장비 강화 복구권’으로 오는 10월 중 지급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신준호 개발PD는 “출시 이후 불편한 점 개선을 위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수시로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규, 복귀, 기존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영상을 통해 향후 공개 예정인 신규 클래스 ‘주술사’에 대한 정보도 소개했다. 또 코멘터리 영상 중간에 깜짝 이벤트 쿠폰도 제공한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리본’의 사전예약도 진행 중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