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정우 "땅 파고 땅에 묻히고..대본 자세히 볼 걸 후회"

전민재 입력 2022. 8. 17. 17:48 수정 2022. 8. 18.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우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모범가족'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가운데, 맡은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들인 노력과 촬영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오늘(17일) 정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범가족' 인터뷰에서 극 중 역할에 설득력을 더하기 위해 체중을 4~5kg 감량했다고 전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배우 정우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모범가족'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가운데, 맡은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들인 노력과 촬영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오늘(17일) 정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범가족' 인터뷰에서 극 중 역할에 설득력을 더하기 위해 체중을 4~5kg 감량했다고 전했습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박동하'(정우 역)가 우연히 죽은 사람의 돈을 발견했다가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가족을 지키려 분투하는 가장 역할에 설득력을 더하기 위해 공들인 부분이 있냐는 질문에 정우는 "대본이 캐릭터와 촘촘하게 엮여 있어서 대본에 충실하게 준비했다. 왜소해 보이고 평범해 보이고 싶어 체중을 4~5kg 정도 감량했다. 평소에 70~71kg 정도 나가는데, 촬영 시작하고는 66~67kg 정도 나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머리 스타일도 신경 썼고, 의상도 무채색 계열로 톤다운해서 준비했다. 너무 화려하지 않고 튀지 않게 외형적인 모습을 신경 썼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우는 촬영 중 힘들었던 장면이 있냐는 질문에 "'박동하' 역할이 범생이이고 모범 시민인데, 해봤자 얼마나 역동적일까 만만하게 생각했다가 호되게 혼났다"면서 "땅을 파고, 땅에 묻히고, 무거운 돈을 들고 도망치고 힘든 장면이 너무 많았다. 촬영 전에 대본을 읽을 때는 이야기 흐름에 따라 읽었는데 촬영하면서 '지문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볼걸'이라고 후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촬영 일정 때문에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전력 질주 장면을 촬영했던 당시를 회상하며 "촬영 끝나고 땅바닥에 대(大)자로 뻗어서 숨을 쉬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 든 생각이 '갈 길이 구만리인데 촬영 쉽지 않겠는데'였다"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모범가족'을 본 아내이자 동료 배우 김유미의 반응을 묻는 질문에 정우는 "몰입도가 너무 좋아서 1편 보고 나서 유미 씨와 하이파이브도 했다. 서로 고생했다고 그렇게 얘기를 했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지난 1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모범가족'은 드라마 '굿 닥터', '힐러',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를 연출한 김진우 감독의 신작으로,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등이 출연합니다.

(사진= 넷플릭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